CAFE

자유 ★ 게시판

♤ 참 잘 사는 사람..♤

작성자촌할배 ( 음성)|작성시간26.06.08|조회수45 목록 댓글 8

 


♤ 참 잘 사는 사람..♤




누가봐도
"저 사람은 참 잘 산다"싶은
사람이 있다


돈이 많아서가 아니라
삶의 태도와 마음의 방향이
다르기 때문이다


잘 산다는 건
화려하게 사는 게 아니라
단단하고 품격있게 사는 일이다


세상에 휘둘리지 않고
자신만의 균형을 지키는 사람
그가 진짜 잘 사는 사람이다


첫째,
하루를 의미 있게 보낸다
잘 사는 사람은
하루를 흘려 보내지 않는다


잠깐의 산책,따뜻한 차 한 잔
짧은 독서 같은
사소한 일에도 의미를 담는다


하루의 질이
곧 인생의 질이기 때문이다


둘째,
인간관계를 필요 이상으로
붙잡지 않는다


모든 사람에게 잘 보이려 하지 않고
억지 관계를 유지 하지 않는다


진심이 통하지 않는 사람은
자연스럽게 보내고
마음이 편한 관계에 집중한다


관계를 양이 아니라
깊이로 관리하는 사람이 인생을
단단하게 만든다


셋째,
남과 비교하지 않고
자신에게 집중한다


잘 사는 사람은
남의 삶을 부러워하기 보다
자신의 속도와 방향을 믿는다


비교는 불행의 시작이고
감사는 행복의 근원이다


자신에게 집중할 줄 아는 사람은
이미 삶의 주인이다


넷째,
감정을 다스릴 줄 안다


화가 나도 함부로 말하지 않고
불안해도 조급해 하지 않는다


감정을 조절할 줄 아는 사람은
주변을 편하게 만들고 스스로도 평온하다


마음이 단단한 사람이야 말로
품격있는 인생을 산다


잘 산다는 건
남보다 가진게 더 많은 게 아니라
마음이 더 평온한 것이다


세상과 경쟁하지 않고
자신만의 길을 걷는 사람..


흔들림 속에서도
자신을 잃지 않는 사람..


그런 사람이야 말로 진짜 인생의 부자다


인생을
부정적으로 보는 사람은
절대로 행복할 수가 없습니다


남의 말을 좋게 하면 행복하고
나쁘게 하면 불행합니다.♧


-월요좋은글/<꽃보다 좋은글> 중에서-

에제는 생극파크골프장에가서

공을 많이 치고 왔네요.아침에 일찍 가서보니

많은 사람들이 벌써 구장을 꽉 채우고 있는가운데,

우리도 처음보는 두사람과 함께 4명이 라운딩하다가

두명은 한바퀴돌고 가고 금왕형님이 함께 하여

오전에 두바퀴반(45홀) 라운딩하고 점심으로

생극 해장국 해결하고 다시 구장에가서

27홀 더 라운딩한후에 집으로 왔네요

집에서 한시간 휴식하고 강쥐 산책시키고

작은 강쥐 데리고 농장에나가

닭/토끼 사료주고 풀뽑아주고 강쥐를 풀어 젔더니 뛰어 다니다가

토끼 새끼를 물어 왔어요

집나온 토끼가 밖에 새끼를 낳았나봅니다

하우스 고추끈묶는데 할매가 들어오라해서

집에오니 경로당에서 삼겹살 굽는다며

오라고 했다는데 술먹기 싫어 안갓어요 .

집에서 캔맥주 하나로 시원하게 저녁 해결 했어요

벗님들!

한주의 시작 월요일,

즐겁고 행복하게 시작해요.

2026년6월8일

촌할배 拜上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촌할배 ( 음성)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9
    댓글 이모티콘
  • 작성자샤넬s | 작성시간 26.06.08 긍정 의힘 으로
    살아가죠~~
    꽃보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촌할배님
    건강한한주시작하세요
  • 답댓글 작성자촌할배 ( 음성)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9
    댓글 이모티콘
  • 작성자이브(인천) | 작성시간 26.06.08 새로운 한주
    힘차게 열어 가시길 바랍니다^^
  • 답댓글 작성자촌할배 ( 음성)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9
    댓글 이모티콘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