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결국 혼자서 가는 길◈
이렇게 살아가게 하소서
남자는 마음으로 늙고
여자는 얼굴로 늙는다고 하지만
나이가 들면 들수록 꽃 같은 인품의 향기를 지니고
넉넉한 마음으로 살게 하소서
늙어가더라도
지난 세월에 너무 애착하지 말고
언제나 청춘의 봄날로 의욕이 솟아
활기가 넘치는 인생을 젊게 살아가게 하소서
우러난 욕심 모두 몰아내고
언제나 스스로 평온한 마음 지니며
지난 세월을 모두 즐겁게 안아
자기 인생을 사랑하며 살게 하소서
지나간 과거는
모두 아름답게 여기고 앞으로 오는 미래의 시간표마다
아름다운 행복의 꿈을 그려 놓고
매일 동그라미 치며 사는 삶으로
인생의 즐거움이 넘치게 하소서
아침마다 거울을 보면
한 줄씩 그어지는 주름살 나이가 들어
인생의 경륜으로 남을 때
아주 가벼운 마음으로 살아가며
마음의 부자로 여기며 살게 하소서
자신이 살아오면서
남긴 징표를 고이 접어 감사한 마음을 안고
나머지 삶도
더 아름다운 마음 지니며
큰 기쁨으로 살아가게 하소서
인생이란
결국 혼자서 가는 길
살아온 날들이 너무 많아
더 오랜 경륜이 쌓인
그 무게 노여워도 노여움 없이
무조건 마음으로
모두 나누어주어 아무것도 마음에 지닌 것 없이
자연스런 마음으로
다시 돌아가 백조가 너무나도 평온하게 노니는
이 세상에서 가장 푸르고
잔잔한 마음의 호수 하나 가슴에 만들어 놓고
언제나 기도하는 마음에서
우러난 근심 없는 시간으로 살아가게 하소서
그게 인생의 가장 큰 행복이게 하소서
-좋은글 중에서-
6월20일에 음성군수배 파크골프가
생극구장에서 열립니다.
그리하여 생극구장에서는 매일 연습을하려고
음성관내 파크골프 회원이 많이 함께 하는 가운데
우리도 시간이 허락하면 생극으로 달려갑니다.
어제도 생극파크골프장에가서
오전에, 점심사먹고 오후 14시 반까지
공을치고 왔네요.
오늘은 원남면 노인회장단과 함께
충남 대천방향으로 선진지견학이라는 타이틀로
단합대회를 갑니다
저녁까지 먹고 올예정입니다.
지금 음성의 설성공원에서는
품바축제가 열리고 있어요 .
많이 구경오세요.
벗님들!
오늘도 즐거웁게
행복가득히 살아가요.
2026년 6월 11일
촌할배 拜上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촌할배 ( 음성)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2
-
작성자송강 작성시간 26.06.11 인생은
혼자 가는 길이 지만
神신 앞에 서야 한다
그것이 좋은말 뒤에 남는
키에르케골의 인간에 윈초적 불안의식이다 감출수 없다 무덤은 덮지만 지나온 생은 덮을수없다
니 모하고 살았노 ?
왜그랬노?
우리에 善한것 착한것 잘한것은 그때 아무 가치가 없다 ᆢ -
답댓글 작성자촌할배 ( 음성)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2
-
작성자이브(인천) 작성시간 26.06.11 좋은 하루가
되시겠읍니다~ -
답댓글 작성자촌할배 ( 음성)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2 잘 놀고 잘먹고 왔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