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복한 사람은 시계를 보지 않는다.◈
누군가 그랬다.
행복한 사람은 시계를 보지 않는다고,
행복한 사람은 행복에 빠져
시계를 보는 시간조차 아까워한다.
시계를 보는 그 짧은 순간조차도 행복을 놓치기 싫어서이다.
행복한 사람에게는 시간이 빨리 지나가고,
불행한 사람에게는 매 시간이 지겹고 괴로워 더디게 간다.
인생이 짧아서 아쉽다는 생각이 드는 삶을 살아야 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자신의 삶이 행복하다는 반증인 까닭이다.
인생은 길다 생각하면 길고,
짧다 생각하면 짧다.
인생이 짧아서 늘 아쉬운 마음으로
사는 사람이 되도록 매 순간마다 충실해야 한다.
시계를 보는 것조차 아까워하는 사람이 되라.
그 사람이야 말로 가장 행복한 사람이다.
【-*** 좋은 글 중에서 ***-】
어제는 음성파크골프장에 일찍 가서
한바퀴 (18홀) 라운딩 하고 유림회관에가서
교재용 책자실고 강사 2명과 함께무극의 용천 초등학교에 가서
강사 2명이 2개 학급에 들어가2교시에
4개 학급에 교육 시키고 음성으로 돌아와
짜장면으로 점심먹고 집에와 휴식을 한후에
15시경에 강쥐 산책시키고
농장에나가 닭/토끼 ㅅㅏ료주고 풀도주고,
블루베리전지 하며 소나무 가지 얻져 주는작업을
18시 까지 하다가 집에와서
밥 한수가락에 소맥했어요
벗님들!
오늘도 즐거웁게
신나게, 행복하게
하루를 살아봅시다.
2026년6월 18일
촌할배 拜上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