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여수(心如水)의 마음가짐♡
햇빛같이 밝고,연꽃과 같이 맑은 생각으로 오늘의 문을 열고 언제나 기쁜 마음으로
살아 있음에 늘 감사합니다.
같은 물이라도 뱀이 마시면 독이 되고 젖소가 마시면 우유가 됩니다.
똑같은 종이도 생선을 싸면 비린내가 나고 국화를 싸면 향내가 납니다.
독과 비린내는 버리고
우유와 향기가 되어
나의 생활이 이웃에게 믿음직한 벗이 되고,
가정은 더욱 아름답게 빛나고 행복한 삶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것이 심여수(心如水)의 마음가짐입니다.
좋은친구 한사람 만나는것이
일생에 다시없는 축복이며
행운입니다.
좋은 친구는 많이 배우고
지위가 높은 친구가 아니라
서로 간 뜻이 다르더라도
경청과 배려하는 넉넉한 마음입니다.
인생의 동반자는 긍정적 사고로 생각이 이해로 통하는 친구를 말합니다.
그러므로 좋은 친구는
서로 떨어져 있어도 마음이 통하고 함께 있으면 더욱 빛이 나고
서로에게 행복을 만들어 줍니다.
오랜 친구가 좋은 이유 중 하나는그대 앞에서는 바보가 되어도
흉이 되지 않고 다소 부족하고 미천해도 모두 덮어주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심여수(心如水)의
마음가짐 입니다
오늘도 좋은분들과 배려와 존중으로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prokdb/224324096047
어제는월요일이라서 파크골프장이 쉬는날이였어요.
아침에 산림조합에가서 향교(장학금) 정기예금
만기된 통장을 재 가입하여 놓고
건축설계사 사무실에 가서 유림회관 증축서류에
계약서를 작성하여 군청에들어가 직인 주고
계약서 복사본 을 주고 나와서
가평의 아침고요 수목원으로 달려갔네요.
여주에서 양평으로 남한강줄기 건너 청평으로 달리며
북한강 흐르는 강물도 보고 점심을 청평못가서 먹고
아침고요수목원에 수국전시회도 있다 하여
큰기대를 걸었는데 . . .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법이라 하지요.
한바퀴 둘러보고 청평호 옆으로 설악으로해서
양평으로 이포대교 지ㅣ나 여주 장호원으로 해서
집에오니 18시경이 되었어요 .
저녁식사도 생각없어 패스 하고 휴식모드로~~
벗님들!
환하게 웃는날
화요일 입니다.
많이웃고 즐거운날 되셔유.
2026년 6월 23일
촌할배 拜上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촌할배 ( 음성)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4 즐거움으로 가득한날 되셔유
-
작성자청송아재 작성시간 26.06.23 촌할배님 감사합니다.. 좋은글 心如水를 마음에 새겨보며 항상 멋진 일상도 들여다 보며 쉬어갑니다.. 건강하세요.
-
답댓글 작성자촌할배 ( 음성)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4 청송아재닌 고맙습니다,
건강+ 행복하세요. -
작성자이브(인천) 작성시간 26.06.23 바쁘신 일상이지만
식사는 그러지 마세요~~ -
답댓글 작성자촌할배 ( 음성)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4 요즈음 식사법입니다. 아침은 대충먹고 점심은 외출해서 지인과 식당에서 맛난것 먹고
저녁은 소주석잔에 고기구운것 댓첨 먹으면 됩니다, 거의 일상이 되었어요. ㅎㅎ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