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움을 이겨낸 의지

작성자낙원 김경호|작성시간26.06.10|조회수14 목록 댓글 4

어려움을 이겨낸 의지-----따뜻한 하루

 

옛날 중국의 동진(東晉) 시대에 차윤(車胤)과

손강(孫康)이라는 선비가 있었습니다.

이 둘은 가난한 환경 속에서도 학문을 놓지 않았고

그 결과 한 시대에 높은 관직을 겸하며

어질게 다스렸다고 전해집니다.

차윤은 어려서부터 태도가 공손하고 부지런하였고,

학문에 대한 관심도 깊어 책도 많이 읽었습니다.

그러나 집안이 가난하여 등불을 켤 기름을

구하기란 어려웠습니다.

차윤은 등불 없이도 책을 볼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하다 여름밤 수십 마리의 반딧불이를

깨끗한 천 주머니에 담아 그 빛 아래서 책을 읽었습니다.

손강 역시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등불 대신

겨울밤 소복이 내린 눈에 반사되는 달빛 아래서

열심히 학문에 정진했습니다.

이렇게 차윤과 손강이 공부할 수 있게 도와준

반딧불이의 ‘형(螢)’과 눈의 ‘설(雪)’을 합해

훗날 ‘형설지공(螢雪之功)’이라고

부르게 된 것입니다.

인간의 의지는 무엇이든 바꿀 수 있습니다.

지금 당신의 마음속에 간직하고 있는

그 의지와 노력이 계속된다면

모두가 불가능하다고 하는 것도

충분히 가능한 것으로 얼마든지

바꿀 수 있을 것입니다.

# 오늘의 명언

할 수 있다고 믿는 사람은 결국 해내고,

할 수 없다고 믿는 사람은 결국 실패한다.

결국 당신의 의지대로 된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해바라기 | 작성시간 26.06.10 건강 잘 지키고 술은 조금만 먹고 7월 정모에서 만나요~~~
  • 답댓글 작성자낙원 김경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0 많은 수고에 감사드립니다.
    회사 일정으로 힘든고비지만 술은 많이 줄이도록 노력해볼께요.ㅠㅠ
    댓글 이모티콘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해바라기 | 작성시간 26.06.11 낙원 김경호 힘들겠네요 일 마무리 잘하시고 시간될때 마음 편히 오세요^^
    댓글 이모티콘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