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그림퀴즈방

마음의 상처

작성자까만몸빼|작성시간26.06.23|조회수62 목록 댓글 55

발목을 삐었을 때는
무리하게 움직이지 않는 것이 최선입니다
우선 다친 발목을
가만히 두고 쉬어야 합니다
삔 발을 계속 사용하면
상태가 악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염좌 부위에
얼음찜질로 열을 식히며
놀란 근육을 진정시켜 주는 것이
좋은 치료법입니다.

하루에도 몇 번씩 삐끗하곤 하는
우리 마음도 이와 다르지 않습니다.
흥미롭게도 마음을 치료하는 방법 역시
발목을 치료하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우선 가만히 멈춰 서서
내 마음의 상처를
가만히 들여다보는 것입니다
그리고 지금 내 마음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찬찬히 들여다보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감정이 날카롭게 서 있는 상태에서
섣불리 움직이는 것은,
부러진 발목으로
억지로 걸음을 재촉하는 것만큼
위험한 일입니다.

우리는 서로 상처를 주고 받으며
살아가는 서툰 존재들입니다.

때로는 내가 준 작은 상처가
상대에게는 도저히 버티기 힘든 무게로
다가갔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니 상처받은 마음에는
잠시 멈추어 쉬어가는 휴식과
얼음찜질 같은 진정이 필요합니다.

반대로 누군가에게 상처를 주었다면
변명 대신 진심 어린 사과를 건네고
상대가 회복할 수 있도록
충분한 시간과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 오늘의 명언
우리는 상처받았을 때
치유되는 것이 아니라 사랑할 때 치유된다
- 포프 -

첫번째 문제
네글자 ㄷㅈㅁㅎ

두번째 문제
ㅂㅎㄴㅁ
온갖 꽃이 활짝 피어
아름답게 흐트러진 상태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쏠라 | 작성시간 26.06.23 정답 공개합니다
    첫번째 대중문화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쏠라 | 작성시간 26.06.23 두번째 백화난만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쏠라 | 작성시간 26.06.23 마음의 상처
    서로에게 좋은 치료제가
    되어 주는건 어떤지~

    다녀가신 우리 님들
    좋은 날이었나요?
    편안하게 쉼 하시고
    내일 또 봐요
    몸빼옵 수고하셨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쏠라 | 작성시간 26.06.23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까만몸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3 수고하셨습니다
    이제 잡시다 ㅎ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