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게시글

돌이켜 보면 꼭 부모님같고 고마운 학교 과목

작성자블루초아|작성시간26.06.20|조회수8 목록 댓글 3

출처 : https://theqoo.net/2784261635

 

 

 

 

기술가정

 

ㄹㅇ 그땐 외우느라 걍 짜증이었는데 인생살다보면 맨날 찾아보는 내용 다들어있음..

 






 

 

 

 

가구 배치법, 집 치우는 법 알려줌

조명이랑 환기배치도 다 알려주더라..

어떤 동선이 좋은 동선인지 집 위치나 방향은 어때야 좋은지도알려줌..

 

 

 

 

 

 

 

 

 

 

식생활파트..

 

탄단지 균형잡힌 식단짜는 법, 칼로리 계산, 식재료 보관법 알려주고

음식하는 법도 하나하나 알려줌

밥이랑 국이랑 불고기같은 거, 멸치 같은 밑반찬 다 알려줌

 

심지어 설거지하는 법까지 차근차근 알려줬더라.. 감동..

 







 



 

 


ㄹㅇ 나중에 제일 생각나는 파트

대박인 게 면, 마, 모직 이런 거는 기본에 합성섬유별 특징이랑 관리법 다 알려줌

세탁라벨 읽는 법, 세탁기 돌리고 다림질 하는 법에다 심지어 코디도 알려줬더라;;;

 

바느질도 알려줌.

물론 그 때도 개같이 못하긴 했지만..

 

왜 그때 외웠던 것 같은데 생각도 안 나는지..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예원 | 작성시간 26.06.20 가정ᆢ
    재미난 과목이었어요
  • 답댓글 작성자블루초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0 난 별루 재미 없는 과목이었어요.
  • 작성자까만몸빼 | 작성시간 26.06.20 학교 수업만 잘 받아도
    살림살이 백점 ㅎ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