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자유 게시판

가까운 사람 사랑하기

작성자산조율|작성시간26.06.20|조회수25 목록 댓글 3

가까운 사람 사랑하기

 

내가 바로 내 앞에 있는 사람을 사랑하지 않으면서

어떻게 멀리 있는 사람을 사랑한다고 말하겠습니까?

가장 가까운 사람부터 사랑하시길 바랍니다. 

 

주위 사람들을 많이 사랑하는 사람이 참다운사람입니다.

가장 가까운 사람부터 사랑하세요.

 

아내를 사랑하지 못하면 

신을 사랑하는 것이 아닙니다.

남편을 사랑하지 못하고 

부모를 사랑하지 못하고 

자식을 사랑하지 못하고 

형제를 사랑하지 못하는 사람은 

멀리 있는 사람을 사랑하지 못합니다.

 

가까운 사람도 사랑하지 못하는데 

어떻게 멀리있는 사람을 사랑한다고 하겠습니까?

 

부부 싸움을 보면, 

큰 일을 가지고 다투는 것이 아니라 

아주 사소한 작은 일들을 가지고 감정 대립을 합니다.

부부에겐 거울이 따로 있지 않습니다. 

서로가 거울입니다.

 

세월이 흘러가면서 모습과 행동까지도 

서로 닮아가기 때문입니다.

- '마음 공부' 중에서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봄~비 | 작성시간 26.06.20 윗글에 공감합니다ㅎ
    가까운 사람과 형제, 이웃부터 사랑하기~ ㅋ
  • 작성자산들바람 미경 | 작성시간 26.06.20 지금 이시간 저와 젤 가까이 있는 남편에게 사랑한다고 말을 해야겠네요^^
  • 작성자다소미(양평통기타클럽) | 작성시간 26.06.20 젤로 가까운사람에게
    사랑 한다고 외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