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자유 게시판

고민은 10분을 넘기지를 마라

작성자산조율|작성시간26.06.22|조회수15 목록 댓글 1

고민은 10분을 넘기지를 마라

 

우리가 하는 걱정거리의

40%는 절대 일어나지 않을 것에 대한 것 들이고.

30%는 이미 일어난 사건들!

22%는 사소한 사건들!

4%는 우리가 바꿀 수 없는 것 들에 대한 것 들이다.

 

나머지 4%만이 우리가 대처할 수 있는 진짜 사건이다.

즉, 96%의 걱정거리가 쓸데없는 것이다.

 

고민이 많다고해서 한 숨 쉬지마라.

고민은 당신의 영혼을 갉아 먹는다.

문제의 핵심을 정확히 파악하고 

해결책을 찾아 그대로 실행하라

 

해결책이 보이지 않으면 무시하라.

고민하나 안하나 결과는 똑같지 않는가?

 

그러므로 고민은 10분만 하라.

 

잊어버릴 줄 알라.

잊을 줄 아는 것은 기술이라기보다는 행복이다.

사실 가장 잊어버려야 할 일을 우리는 가장 잘 기억한다.

기억은 우리가 그것을 가장 필요로 할 때

비열하게 우리를 떠날 뿐 아니라

우리가 그것을 가장 원하지 않을 때에

어리석게도 우리에게 다가온다

 

기억은 우리를 고통스럽게 하는일에는

늘 친절하며 우리를 기쁘게 하여줄 일에는 늘 태만하다.

 

고민은 언제나 10분을 넘기지를 마라!

 

-‘느리게 사는 즐거움‘ 中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봄~비 | 작성시간 26.06.22 new 고민 많은 제게 비타민같은 글이네요ㅎ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