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대구/경북 알짜정보

라마다 르네상스호텔 대구 입성

작성자재테크맨|작성시간08.08.12|조회수147 목록 댓글 0

대구에 또 세계적인 호텔 온다
 라마다 르네상스호텔 대구 입성
 범어동 법원 맞은편 올해말 착공
세계적인 체인망을 가진 호텔인 라마다 르네상스호텔이 대구에 들어선다. 프랑스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체인호텔인 노보텔이 이미 대구에서 영업중에 있어, 라마다 르네상스호텔의 대구 입성은 국제도시로서의 대구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11일 대구의 시행사 <주>인터스타에 따르면 대구시 수성구 범어3동 31의 1 일원(법원 맞은편) 7천여㎡부지위에 40층 높이의 업무용빌딩 '라마다 아이스타타워'(가칭)를 건립할 계획이며, 이 빌딩 32~40층에 라마다 르네상스호텔이 들어설 예정이다. 라마다 아이스타타워는 올해말 착공돼 2011년말 완공될 예정이다.

라마다 르네상스는 객실 214실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며, 국내에는 서울과 제주도에 체인호텔을 두고 있다.

1990년대말 대구의 한 호텔사업자가 대구시 수성구
지산동에 라마다 르네상스호텔의 건립을 추진한 바 있었으나, IMF 외환위기를 겪으면서 무산된 바 있다.

지난달 7일에는 대구의 첫 국제적인 체인호텔인 노보텔이 중구 문화동에 문을 열고 영업 중이다. 옛 밀리오레 건물을 리모델링한 노보텔의 객실수는 203개다.

이밖에 외국계 자본이 대구의 A호텔을 인수해 세계적인 체인호텔로 바꾼다는 방침하에 A호텔을 살피고 간 것으로 알려져 있어, 세 번째 세계적인 체인호텔이 들어설 수 있을 지 주목받고 있다.

대구시 관계자는 이와 관련해 "세계적인 체인호텔이 대구에 입성한다는 것은 이들 호텔이 대구를 시장성 있는 도시로 인식하고 있다는 것"이라며 "대구에 세계적인 체인호텔이 있다는 것은 비즈니스도시이든 관광도시이든간에 대구가 국제도시로 인정받고 있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2008-08-12 07:36:29 입력


[Copyrights ⓒ 영남일보. ]

autolink('pressman');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