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값 올리는 마귀

작성자블랙홀(이호철)|작성시간26.06.20|조회수2 목록 댓글 0

이번 정부에서는

과거와 마찬가지로

서울 및 경기도 아파트 가격이 이리도 치솟는 것을

마귀,

투기

특정 집단이 단합해서 집값을 올리거나

특정 사업자, 즉 #다주택자 임대사업자

또는 비거주하면서 전월세 놓는 투기꾼(?)

즉 마귀 사냥 마녀 사냥하는 경향이 있고

마치 그 누구와 전쟁하듯이

유령을 손에 쥐려는듯

연일 대통령께서는 SNS상에 엄포를 놓으시는데요

여기 용기 있는 한 매체가 소신있는 뉴스기사를 썼길래 가져와봅니다


野김종양 “집값 올린 마귀는 다주택자 아닌 통화량 증가”

[헤럴드경제=양대근 기자] 서울 아파트 가격 급등의 가장 큰 원인이 급격한 통화량 증가에 있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 17일 김종양 국민의힘 의원실(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은 한국은행·한국부동산원의 2013~2025년 장기 데이터와 2024년 7월부터 올해 4월까지의 단기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시중 통화량(M2)의 증가 추이와 서울 아파트 평균가격의 상승

v.daum.net

서울 아파트 가격 급등의 가장 큰 원인이 급격한 통화량 증가에 있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

17일 김종양 국민의힘 의원실(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은 한국은행·한국부동산원의 2013~2025년 장기 데이터와 2024년 7월부터 올해 4월까지의 단기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시중 통화량(M2)의 증가 추이와 서울 아파트 평균가격의 상승 추이가 비례해 움직였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2013년에서 2025년까지 통화량이 연평균 7.08%씩 총 227.7% 증가하는 동안, 서울 아파트값은 연평균 8.62%씩 262.9% 증가했다.

이재명 정부 출범 전 11개월간 시중 통화량은 총 130조2000억원, 월평균 약 11조8000억원 씩 늘어났으나, 현 정부 출범 이후 11개월간 시중 통화량은 총 188조원, 월평균 약 17조1000억원 씩 증가했다.

이재명 정부 출범 이후 시중 통화량 증가 속도가 더 빨라졌고, 화폐 가치 하락을 우려한 시장 참여자들이 안전자산인 서울 아파트로 쏠리면서 매월 평균 1%씩 숨 가쁜 폭등세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 모든 건 우연의 일치가 아닙니다

리통령님 참 능구렁이세요 카메라 앞에서는ㅎㅎ

사실 미국의 경우

민간인이 집을 사서 임대를 놓으면요

역으로 세금 할인 혜택을 줍니다

정부가 공공개발로 아파트를 만들어 공급하기 힘드니

(정부는 건설회사가 아니죠)

민간인이 비싼 민간건설사 아파트를 사서 임대를 놓으면

집 살 돈이 여의치 않는 사람들은

잠시 그 집에 싸게 들어가서 사는 겁니다

그런데 유독 우리나라에서는

이런 민간인 임대사업자,

즉 집주인을 악마로 봅니다

마치 이들이 돈을 이용해서 집을 독점하고

무주택자가 집을 살 때 바가지를 씌운다고요

자, 생각해봅시다

건설사는 기업입니다

아파트를 지으면

그 땅에 대한 돈을 내고

건축인부들에게 돈을 주고

설계사한테 또 돈을 주고

시멘트 콘크리트 레미콘에게도 돈 줘야 합니다

건설회사 자체의 직원 월급도 줘야하죠

한마디로 천문학적인 돈이 나갈 일 태산입니다

그런데 국민들이 원하는

싼값 반값 주택 분양이 가능할까요?

땅파서 장사하고 자선사업 퍼주는 건설사는 없습니다만

그건 의미없는 희망고문일 뿐이죠

더군다나, 세상에 돈이 많이 풀릴수록

물건값과 인건비는 비싸집니다

정부와 한국은행이 돈을 풀면

잠깐은 내가 사들일 수 있는게 많아 좋겠지만

이윽고 물가는 올라갑니다

나에게 지급된 돈은 타인에게 가기도 하지만

은행을 통해 수십배 수백배 뻥튀기로 대출되거든요

이 개념이 바로 총통화량 M2 이자,

많은 대중과 유튜버 자칭 투자전문가들이 놓치는 개념입니다

미국 먼저 봅시다

파란색이 미국 총통화량, 초록색이 집값입니다

돈 많이 풀리면 녹색 집값이 올라요 안올라요?

오릅니다, 당연히

짜장 짬뽕 마라탕값

노래방값 택시비 김밥천국 다 오르는데

수도권 아파트 가격만 그대로 있습니카 나참

김밥 맥주 탕슉들과는

비교도 안될 정도의 부동산인데

당연히 혼자서는 만들지도 못할 아파트 한채

훨씬 많이 오릅니다

서울은 이제 빈땅도 없어요

미국이라 못 믿겠다?

그럼 한국을 봅시다

맨날 남에 나라 인공지능에게 투자하실텐데요

이럴때 써먹어보는거죠 챗GPT 게없느냐 대령해라

 

20년치

최근 10년만 놓고 보면,

"서울 아파트 가격은 장기적으로 M2 증가율을 거의 따라갔다"

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

다 필요없습니다 유튜브는 재미로만 보시고

멘탈 잡을때만 참고하세요

언놈은 맨날 오른다

언놈은 맨날 내린다

그때그때 다른 넘도 있습니다

재미있는 유튜브는 딱 킬링타임용일뿐

진실은

자본주의가 망할 때까지는

화폐는 점점 더 자동 증식행이고

화폐의 교환가치는 0이 될때까지

총통화량은 늘어납니다

= 물건의 수량이 극단적으로 늘지 않는 이상

그 물건의 가격은 자꾸 장기 우상향 운명인거죠

그런 물건을 찾아 쥐고 있으면

대다수의 대중보다 가난해지지 않습니다

이것이 가난을 피하는 방법중 하나.

이런 근본적이고도 핵심인 개념원리가 있는데

아직도

아직도

정부말에 놀아나십니카

아직도

그 서울아파트 많이 쥐고 있는 누군가들이

담합해서 집값을 올린다고 보십니카

그렇게 믿는다면

당신은 참으로 맑고 고운 영혼

순진하신거죠

지금 정부는 돈을 푸는 정부

그 길의 끝은

물가(아팟) 상승 뿐입니다!

어제도 오늘도 저는 회사내 그 누군가에게 고민말고 집사라 푸쉬드렸죠 그는 훗날 저를 충신이라 기억할 것입니다

미래를 만들어가요 - 퓨처팩토리

[출처] 집값 올리는 마귀|작성자 퓨처팩토리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