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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orgia Country Music - 조지아(구 그루지야)의 음악

작성자해송.|작성시간24.06.16|조회수45 목록 댓글 0

Georgia Country Music, 조지아 컨트리 음악 소개

 

조지아는 풍부하고 여전히 활기찬 음악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주로 기독교계의 초기 다성 음악 전통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럽과 아시아의 경계에 위치한 조지아는 토착 다성부, 중동 단성부, 후기 유럽 화성어가 혼합된 다양한 도시 노래 스타일의 본고장이기도 합니다. 그루지야 공연자들은 종종 세계 최고의 오페라단과 콘서트 무대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학술 기사

 

민속 음악

조지아 민속 음악은 조지아 음악학 및 민족 음악학에서 '음악 방언'으로 알려진 최소 15개의 지역 스타일로 구성됩니다. Edisher Galakanitze에 따르면 조지아에는 16개의 지역 스타일이 있습니다. 이 16개 지역은 전통적으로 동부와 서부의 두 조지아 그룹으로 분류됩니다. 동부 조지아어 음악 방언 그룹은 두 개의 가장 큰 조지아어 지역인 Kartli와 Kakheti로 구성됩니다(Galakanidze는 이들을 'Kartli-Kakheti'로 병합함). 조지아 북동부의 몇몇 작은 산악 지역: Khevsureti, Pushavi,

 

Tusheti, Hevi, Mtiureti, Gudamakali. 조지아 남부 지역인 메스케티. 조지아 동부 카케티의 테이블 송은 일반적으로 긴 드론 베이스가 특징이며, 두 명의 솔리스트가 맨 위 두 부분을 노래합니다. 아마도 Kakheti 스타일 음악의 가장 잘 알려진 예는 1977년 Voyager 우주선에 반주로 선택된 애국적인 "Chakurlo"일 것입니다. Kevshreti 북동부의 유명한 공연자는 가수 Dato Kenciashvili와 Teona Kumsiashvili(-2012)입니다. . West Georgian 음악 방언 그룹은 Imereti의 West Georgia 중부

 

지역으로 구성됩니다. 세 개의 산악 지역, Svaneti, Racha 및 Rechikumi. 흑해 연안의 세 지역: Samegrelo, Guria 및 Achara. 그루지야 지역 음악 스타일은 때때로 산악 그룹과 일반 그룹으로 분류됩니다. 다른 학자들(Arakishvili, Tikkvadze, Maisladze)은 음악 방언을 다른 방식으로 구별합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Gudamakari와 Lekkhumi를 별도의 방언으로 구분하지 않는 반면 Kartli와 Kakheti는 별도의 방언으로 간주합니다. 또 다른 두 지역인 Saengiro(아제르바이잔 내)와 Lazeti(터키 내)도 때때로 조지아 전통 음악에 등장합니다.

 

= 전통적인 보컬 폴리포니 =

그루지야 민속 음악은 주로 성악이며 풍부한 다성 성악 전통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현대 음악학에서는 조지아 음악의 다성음악이 조지아에 기독교가 도입된 시기(AD 4세기 초)보다 앞선다는 것이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그루지야 음악의 모든 지역 스타일은 아카펠라 다성음악의 성악적 전통을 가지고 있지만, 대부분의 남부 지역(메스케티와 라제티)에서는 역사적 자료만이 20세기 이전의 성악성 다성음악의 존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오직. 오스티나토 형식과 리

 

드미컬한 보컬 폴리포닉 드론은 모든 조지아 지역 스타일에 널리 퍼져 있습니다. 이러한 일반적인 기술 외에도 동시발음에는 더 복잡한 다른 형식도 있습니다. 동부 조지아의 페달 드론 폴리포니(페달 드론의 배경에 대해 리드미컬하고 자유롭게 펼쳐지는 두 개의 매우 장식된 멜로디 라인), 특히 Kartli 및 Kakheti 테이블 송과 대위법. Achala, Imereti, Samegrelo 및 특히 Guria 폴리포니(각 파트에 매우 개별적인 멜로디 라인이 있고 여러 폴리포닉 기법이 사용되는 3- 및 4-파트 폴리

 

포니). West Georgian counterpoint polyphony는 Klimanturi로 알려진 지역 요들 다양성을 특징으로 합니다. 동부 및 서부 조지아 다성음악은 날카로운 불협화음(2, 4, 7, 9)의 광범위한 사용을 기반으로 합니다. 4도와 4도 위의 2도로 구성된 특정 화음(C-F-G)은 조지아 민족음악학의 창시자인 Dimitri Arakishvili가 "조지아 삼합회"라고 불렀을 정도로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그루지야 음악은 다채로운 변조와 특이한 키 변경으로도 유명합니다. 그루지야 다성창법은 2001년 인류 구전 및 무형유산 걸작 목록에 처음으로 포함되었다. 무형문화재로 등록되었습니다. 2011년 조지아 주 등록소에 등록되었습니다.

 

= 스케일 및 튜닝 시스템 =

조지아 스케일의 특성에 대해 다양하고 때로는 상충되는 견해가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것은 Vladimir Gogotishvili가 완전 4도 체계에 기반한 온음계와 완전 5도 체계에 기반한 온음계를 구별하자는 제안에서 표현한 견해입니다. 완전 4도에 기반한 시스템은 주로 동부 조지아에 존재하지만 완전 5도에 기반한 음계는 동부 조지아, 특히 서부 조지아와 조지아 기독교 성가 모두에 널리 퍼져 있습니다. . East Georgian 테이블 송에서 스케일 시스템은 4th 및 5th 온음계 시스템의 조합을 기반으로 합니다. 그런 노래에서는 4도 온음계의 원리가 페달드론 위에서 작용하고, 5도 온음계의 체계가 페달드론 아래에서 작용한다. 완전5도를 기본으로

 

하는 음계의 특성으로 인해 그루지야어와 교회 노래는 종종 한 옥타브씩 증가합니다. 많은 전통적인 음악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조지아 음계의 조율은 서양의 고전적인 평균율 12음 조율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지 않습니다. 5도는 일반적으로 완벽하지만 2도, 3도 및 4도는 클래식 음정과 달리 약간 압축되어 있습니다(대부분의 유럽 음악에 비해). 정도, 약간 늘어난 4도를 생성합니다. 유사하게, 5번째 음과 옥타브 사이에 두 개의 동일한 간격의 음이 있어 약간 압축된 장 6도와 확장

 

된 단 7도를 생성합니다. 서유럽 음악의 강한 영향으로 인해 현대 조지아 민속 음악 연주자들은 종종 2도, 4도, 6도, 7도 및 7도의 표준 평균율 음계에 가까운 서양 조율을 채택합니다. 그리고 때로는 심지어 3도. 이 과정은 1886년 조지아에서 조직된 최초의 전문 합창단(소위 "Agniasvili Choro")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원래 동음 평균율이 아닌 전통적인 튜닝 시스템을 다시 도입합니다. 일부 지역(특히 Svaneti)에서는 일부 전통 가수들이 여전히 평균율이 아닌 구 평균율로 노래합니다.

 

= 사회적 환경 =

조지아에서 노래는 주로 지역 사회 활동이며 주요 축하 행사(예: 결혼식) 동안 전체 지역 사회가 노래에 참여해야 합니다. 전통적으로 최고의 멜로디 부분은 개별 가수가 연주하지만 베이스에는 수십 또는 수백 명의 가수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일부 노래(보통 더 복잡한 노래)에는 연주자가 거의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 중 "트리오"(세 가수만) 전통은 조지아 서부, 특히 구리아에서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그루지야 민요는 종종 신, 평화, 조국, 장수, 사랑, 우정 및 기타 주제에 대한 제

 

안 노래와 건배와 함께 supra라고 불리는 연회와 같은 축제를 중심으로 합니다. 전통 축제 노래로는 삶의 덧없음을 노래하며 조상을 애도하기 위해 부르는 '잠타리'('겨울')와 수많은 '물라발자미예' 노래가 있습니다. 많은 전통 활동이 그 성격(작업 과정 등)을 크게 바꾸면서 전통 잔치는 많은 음악 장르의 항구가 되었습니다. 노동가는 모든 지역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Orovera는 동부 조지아에서만 볼 수 있는 특정한 솔로 작품입니다. 매우 복잡한 세 부분 또는 네 부분으로

 

구성된 노동 노래 Naduli는 조지아 서부의 특징입니다. 달래는 노래, 장례식 노래, 결혼 노래, 사랑 노래, 춤 노래, 자장가, 여행 노래 등. 많은 고대 노래는 라운드 댄스와 관련이 있습니다. 현대 조지아 무대 합창단은 대개 남성이지만 일부 여성 그룹도 존재합니다. 혼성 합창단은 드물지만 존재합니다. (후자의 예는 Kakheti의 Sighnaghi에 기반을 둔 Zedashe 앙상블입니다.) 동시에 Zakaria Paliashvili에 따르면 혼합 참여는 조지아에서 가장 고립된 지역인 마을 앙상블에서 더 일반적입니다. 어퍼 스바네티에서 혼합 참여가 이뤄지고 있다고 합니다. 민요 연주는 일반적인 관행이었습니다.

 

= 성능 관행 =

그루지야의 다성음은 대부분 지역 농부인 마을 가수들에 의해 수천 년 동안 유지되었습니다. 19세기 말부터 20세기 초까지 조지아 마을 가수들의 수많은 축음기 녹음이 이루어졌다. Anzor Erkomashvili는 이러한 녹음을 복구하고 일련의 CD로 재발행하는 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오래된 녹음은 기술적인 품질이 열등하지만 종종 현대 앙상블을 위해 조지아 전통 노래를 연주하는 고급 숙련도의 모델이 됩니다. 소비에트 시대(1921-1991) 동안 민속 음악은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존경받는 민속 음악가들은 정부 상과 봉급을 받았습니다. 동시에 일부 장르(특히 기독교 교회 노래)가 금지되었고 대규모 그룹이 각 멜로디 부분을 노래하는

 

대규모 지역 합창단을 형성하는 경향이 조지아 민속 음악의 즉흥적 성격을 훼손했습니다. 또한 평소 시골 생활에서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던 노래와 춤은 콘서트 무대에서 단절되었다. 1950년대와 1960년대에 새로운 유형의 앙상블(Svidkatsa, Gordera)이 소규모 앙상블과 즉흥 연주의 전통을 되살렸습니다. 1970년대부터 그루지야 민속 음악은 전 세계 여러 나라의 폭넓은 청중에게 소개되었습니다. 앙상블 Rustavi와 이후의 Georgian Voices는 조지아의 여러 지역의 풍부한 폴리포니를 서양 청중에게 제시하는 데 특히 적극적이었습니다. Georgian Voice는 Billy Joel과 함께 공연했으며 Rustavi Choir는 Coen 형제의 영화 The Big Lebowski의

 

사운드트랙에 참여했습니다. 1960년대 후반과 1970년대에 전통적인 다성음악과 재즈 및 기타 인기 음악 장르가 혼합된 혁신적인 팝 앙상블 Orera는 아마도 1970년대 소련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앙상블이었을 것입니다. 되고있다. 그루지야 민속 폴리포니와 다른 장르를 혼합한 이 라인은 1990년대에 인기를 얻었고 슈투트가르트에 기반을 둔 앙상블 더 싱(The Singh)은 이 세대의 그루지야 음악가들을 대표하는 인기 있는 밴드가 되었습니다. 1980년대 중반까지 조지아인이 아닌 연주자들과 함께하는 조지아 음악의 첫 번째 앙상블이 조지아 외부에서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처음에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나중에는 다른 유럽 국가에서). 이 과정은 철의 장막이 사라지고 그루지야인들이 서방 국가로의 여행이 가능해진 소련이 해체된 이후에 특히 활발해졌습니다. 오늘날 그루지야 앙상블과 전통 가수들이 공연과 워크샵을 위해 서양 국가로 여행하는 것은 흔한 일입니다. 조지아 전통 음악 연주자 보기

 

= 조지아 민속 음악 연구 =

Djanbakr-Orbeliani의 1861년 기사와 Machaberi의 1864년 기사는 조지아 민속 음악의 특정 측면이 논의된 최초의 출판된 작품으로 간주됩니다. 이전 작품(예: Surhan-Saba Orbeliani의 18세기 조지아어 사전 및 Ioane Bagration의 Karmasova)은 조지아 교회 노래 전통에 대해서만 논의했습니다. Dimitri Arakishvili와 Zakaria Paliashvili는 조지아 민속 연구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로 간주됩니다. 음악. Arakishvili는 그루지야 노래 전통, 악기 및 음계에 관한 여러 정식 책과 기사를 출판했으며 조지아 민족 음악학의 "창시자"로 널리 간주됩니다. 19세기 말에 태어난 Grigor Tikvadze와 Shalva Aslanishvili는 러시아에서 전문 교육을 받았

 

으며 조지아 전통 음악 연구에서 중요한 인물이 되었습니다. 역사가 Ivane Javakishvili는 그루지야 음악의 역사에 영향력 있는 작품을 출판했습니다. 이 작품은 여전히 ​​그루지야 음악에 관한 가장 포괄적인 역사적 자료로 간주됩니다. Otar Chijavadze, Valerian Magladze, Kaki Rosebashvili, Mindia Jordania 및 Kukri Chohoneridze는 조지아에서 교육받은 최초의 조지아 학자였으며 조지아 민속 음악의 다양한 측면 연구에 기여했습니다. 20세기 말부터 Edisher Galakanidze, Joseph Giornia, Nat Zumbadze, Nino Chichishvili, Tamas Gavisonia, Nino Makaradze, David Shgriashvili 및 Maka Harziani와 같은 새로운 세대의 조지아 민속음

 

악학자들이 등장했습니다. 그루지야 학자들 외에도 비조지아 음악가들과 학자들도 그루지야 전통 음악 연구에 기여했다. 그 중에는 제1차 세계대전 당시 그루지야 전쟁 포로들의 전통곡을 작곡한 독일과 오스트리아 학자 아돌프 딜, 로베르트 라흐, 게오르그 슈에네만, 지그프리트 나더가 녹음되어 연구되었다. Siegfried Nader는 그루지야 음악에 대한 논문을 출판했는데, 여기서 그는 그루지야 다성음악이 유럽에서 전문적인 다성음악의 출현에 기여했을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이 아이디어는 수십 년 후 Marius Schneider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개발됨). 러시아 음악가 Ipolitov-Ivanov와 Klenovsky도 조지아 민속 음

 

악의 초기 연구에 기여했습니다. 러시아 학자 Steshchenko-Kuftina는 그루지야 팬파이프에 대한 매우 존경받는 논문을 기고했습니다. 소비에트 연방이 붕괴된 후 많은 서양 학자들이 주로 전통 다성음악과 같은 조지아 민속 음악의 다양한 측면에 대해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 그중에는 Karl Linich, Stuart Geltzer, Suzanne Ziegler, Singha Arom, Polo Vallejo, John A. Graham, Lauren Ninoshvili, Caroline Bissell 및 Andrea Kuzmich가 있습니다. 21세기에 조지아는 전통적인 다성 현상 연구의 국제적 중심지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2003년에는 전통 다성음악에 대한 국제 연구 센터(Rusudan Tsurtsumia 감독)가 설립되었습니다. 2년에 한 번 열리는 회의와 심포지엄 전통은 1980년대에 조지아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이 심포지엄은 조지아의 전통 다성음악의 주요 인물들을 한자리에 모았습니다.

 

도시 음악

도시 음악은 조지아에 첫 번째 도시가 등장하자마자 시작되었을 것입니다. 트빌리시는 5세기에 조지아의 수도가 되었으며 코카서스 문화의 중심지로 알려졌습니다. 트빌리시는 동쪽과 서쪽, 북쪽과 남쪽을 연결하는 중요한 경로에 있었습니다. 이 전략적 위치는 서로 다른 민족 그룹을 하나로 모았고 트빌리시는 일찍이 다양한 언어와 다양한 음악 스타일이 혼합된 국제적인 도시가 되었습니다. 다양한 스타일 중에서 초가 증가하는 중동식 모노포니, 감각적인 선율, 기악 반주가 특히 인기를 끌었다. 그루지야 도시 음악에 대한 초기 역사적 자료는 없지만 적어도 17세기와 18세기의 조지아 왕들은 궁정에서 봉사하는 전문 중동 스타일 음악가들

 

을 가졌습니다. 그들 중 한 명인 위대한 아르메니아 음악가 사야트 노바는 에레쿨 2세 왕의 궁정 음악가였으며 그루지야어, 아르메니아어, 아제르바이잔어로 노래를 작곡했습니다. 이 스타일의 음악의 인기는 19세기 말에 특히 강해졌습니다. 그루지야 농업인들은 대도시에 매력적이지 않게 되었고 다른 나라에서 온 사업가들(특히 아르메니아인)이 도시 인구의 대다수를 차지했습니다. 나는 ~였다. 동시에 그루지야 음악의 다성적 성격은 아르메니아, 터키, 이란 기원의 단성 멜로디

 

에 영향을 주었고, 그것들은 다성(보통 원래 멜로디가 중간에 있는 3성부)이 되었습니다. 구성). 19세기 후반부터 새롭고 대중적인 음악 스타일이 조지아에 전해졌습니다. 이것은 평행 3도와 3화음에 기초한 유럽의 클래식 음악이었습니다. 1850년 오페라의 개막은 조지아의 도시 사회에 큰 영향을 미쳤고 곧 새로운 스타일의 노래가 큰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그루지야 도시 음악의 새로운 유럽 스타일은 두 가지 장르로 구성됩니다. (1) 3개의 보컬 부분으로 노래하는 아카펠라 합창단, (2) 악기(보통 기타 또는 악기)의 반주와 함께 솔로(또는 3개의 부분)로 부르는 피아노.

 

전문 음악

조지아의 전문 음악은 조지아 작곡가들이 그리스 정교회 기독교 성가를 번역하고 단일 선율에 하모니를 추가하고 독창적인 작곡을 시작한 7세기와 8세기부터 존재했습니다. 위한 찬송을 만들고 있었습니다. 그루지야 교회 노래의 다성음이 민속 전통에서 비롯되었다는 것이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그루지야 교회 음악은 전통적인 조지아 음악과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지만, 민속 음악 스타일의 일부 요소는 교회 찬송에 사용되지 않았습니다(예를 들어 드론 및 서부 조지아 대위법 요들과 같은 매우 긴 것). 지역 기독교 성가는 또한 기독교 이전 전통의 분명한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학자들은 일반적으로 조지아 교회 찬송의 두 가지

 

스타일인 동부 조지아어와 서부 조지아어를 구분합니다. 두 스타일 모두 유사한 원칙, 특히 노래의 "단순성"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일부 서부 조지아 교회 노래 스타일(특히 소위 "Szemokmedy 학교")은 폴리포니의 숙달과 날카로운 불협화음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절정에 이릅니다. 교회 노래 연구는 소련에서 엄격히 금지되었지만 소련 붕괴 이후 소련에서 조지아 음악학의 가장 활발한 연구 분야 중 하나가되었습니다. 소위 "New Georgian Professional Music School"은 19세기 후반에 시작되었습니다. 유럽의 고전 음악 언어와 고전 음악 형식(오페라, 교향곡 등)을 기반으로 했다. 이 조지아 작곡가 학교의 가장 위대한 대표자

 

(Zakaria Paliashvili, Dimitri Arakishvili, Niko Sulhanishvili)는 유럽의 음악 언어를 전통적인 그루지야의 화음 및 다성음 요소와 결합했습니다. 나는 ~였다. 후기 작곡가로는 Andria Balantivadze(George Balanchine의 형제), Alexandre Machavariani, Shalva Mushveridze 및 Otar Taktakishvili가 있습니다. 가장 저명한 현대 조지아 작곡가는 앤트워프에 기반을 둔 Gia Kancheli입니다. 조지아 태생의 바이올리니스트 Lisa Batiashvili는 국제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 전통 악기 =

조지아에는 다양한 악기가 알려져 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악기로는 Samegrelo에서 larkhemi(Georgian panpipes)로 알려진 soinari, stovili(플루트) 및 gdastvili(백파이프)와 같은 관악기, changi(하프) 및 chongri(프렛 없는 4현 긴 목 ). 류트), 판둘리(세 개의 현 프렛이 있는 긴 목 류트), 굽이 있는 추니리(키아누리라고도 함)와 같은 찌르는 악기와 다양한 드럼 및 타악기가 있습니다. 그루지야 악기는 전통적으로 조지아의 풍부한 성악 전통에 가려져 그 후 조지아(및 서양) 학자들로부터 거의 관심을 받지 못했습니다. Dimitri Arakishvili, 특히 Manana Shirakadze는 조지아의 악기 연구에 기여했습니다.

 

== 츄니리치아누리 ==

그루지야 산맥의 주민들만이 아치형 튀니리를 원래 형태로 보존했습니다. 이 악기는 Svaneti의 민속 악기로 간주되며 조지아의 다른 지역으로 퍼진 것으로 여겨집니다. Chniri는 지역에 따라 이름이 다릅니다. Tusheti 지방(동부 산맥)의 Hevsureti에 있는 Chniri와 Guria(서부 조지아)의 Racha에 있는 "Kianuri"입니다. Chuniri는 반주에 사용됩니다. 종종 창이(하프)와 사람리(피리)와 앙상블로 연주됩니다. 남녀 모두 연주했습니다. Svaneti에서는 솔로 노래, 국가 영웅시 및 댄스 멜로디의 반주가 연주되었습니다. Chuniri와 Changi는 종종 다성 곡을 연주할 때 합주로 함께 연주됩니다. 한 번에 하나 이상의 키아누리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Kianuri는

 

따뜻한 곳에 보관됩니다. 특히 비오는 날에 더 조화로운 소리를 내기 위해 종종 사용하기 전에 햇볕이나 벽난로 근처에서 예열되었습니다. 이 사실은 피들스틱 악기가 유행했던 모든 지역에서 인정됩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습기와 바람이 악기의 공명기와 그것을 덮는 가죽에 일정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수행됩니다. Svaneti와 Racha에서 사람들은 Kianuri가 내는 소리에 따라 날씨를 예측할 수도 있었습니다. 약하고 불분명한 소리는 비의 전조였습니다. 악기의 측면 현, 즉 첫 번째와 세 번째 현은 네 번째로 조율되고 중간(두 번째) 현은 가장 낮은 현에 대해 세 번째, 가장 높은 현에 두 번째로 조율됩니다. 장례 전날 자정에 중배를 하는

 

것이 풍습이었다. 예를 들어, 고인의 친척 중 한 명(남성)이 야외 모닥불 옆에 앉아 슬픈 멜로디를 연주합니다. 그의 노래(낮은 목소리로 부름)에서 그는 고인의 삶과 가족의 조상을 기억했습니다. Keanuri가 연주하는 대부분의 노래는 슬픈 사건과 관련이 있습니다. Svaneti에는 ``Chuniri는 슬픔을 위한 것''이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그러나 파티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부카르자는 활로 연주하는 2현 악기입니다. Abkhazia 지역에서 조지아 전역에 퍼진 것으로 여겨집니다. Abcalza는 주로 반주 악기로 사용됩니다. 노래와 민속 영웅시는 하나, 둘 또는 세 부분으로 연주됩니다. Abukarza는 전체 나무 조각으로 조각되어 보트 모양입니다. 전체 길이는 480mm입니다. 상판은 본체 부분에 접착되어 있습니다. 끝에 두 개의 튜너가 있습니다.

 

 

Georgia Country Music (조지아 컨트리 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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