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3대가 덕을 쌓아야 갈 수 있어요"... 독도 입도 방법 및 관광지

작성자유자영|작성시간24.04.18|조회수82 목록 댓글 0

댓글 0

북마크공유하기기능 더보기

온라인 커뮤니티
우리나라 가장 동쪽 끝에 자리한 섬인 독도는 우리나라 국민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땅입니다. 푸른 바다를 볼 수 있는 이색적인 여행지이기도 하죠. 하지만 독도는 3대가 덕을 쌓아야 입도가 가능하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방문이 쉽지 않은 곳입니다.
이는 독도가 날씨의 영향을 매우 많이 받기 때문이기도 하고 울릉도에서 독도까지도 약 1시간 40분이 걸리기 때문에 멀미가 심한 사람들은 배를 탈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독도 입도방법부터 독도 관광지 그리고 독도만의 특별한 기념품까지 소개해드려합니다. 자랑스러운 한국의 독도, 한 번쯤은 가보시는 건 어떤가요?
독도 입도방법
온라인 커뮤니티
울릉-독도행 여객선 운항은 보통 3월15일 ~ 11월 15일 전후로 계획되는데요. 겨울철에는 방문하실 수 없습니다. 또 독도 입도는 1회 470명으로 한정되어 있어 독도 입도 희망일로 승선권을 예매합니다. 승선권은 여객선 정원 내에서 1일 입도 가능한 인원 내로 선착순 접수합니다.
독도 여객선
✅ 울릉(저동) - 독도 : 엘도라도호
육지출항 : 14:30 / 소요시간 : 1시간 30분 / 승선인원 :  414명
✅ 울릉(사동) - 독도 : 씨플라워호
육지출항 : 10:50 / 소요시간 : 1시간 30분 / 승선인원 :  443명
✅ 울릉(도동) - 독도 : 씨스타 1호
육지출항 : 12:30 / 소요시간 : 1시간 35분 / 승선인원 :  443명
✅ 울릉(저동) - 독도 : 씨스타 5호
육지출항 : 13:00 / 소요시간 : 1시간 35분 / 승선인원 :  438명
✅ 울릉(도동) - 독도 : 씨스타 11호
육지출항 : 13:50 / 소요시간 : 1시간 35분 / 승선인원 :  449명
또 관광목적이 아닌 행사,집회,언론사,취재 및 촬영, 학술조사, 숙박, 체류 등의 특수 목적일 경우 입도 신청을 입도 14일 이전에 온라인 및 우편으로 신청을 하여야 하며, 주민숙소 등의 여건에 따라 입도가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독도 관광 코스
온라인 커뮤니티
독도에는 많은 아름다운 여행지들이 숨겨져 있는데요. 독도는 상륙 후 30분 동안 섬을 둘러볼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집니다. 이 30분 동안 독도의 푸른 풍광을 볼 수 있는 스팟을 재빨리 찾는 것이 중요한데요.
독도는 동독도와 서독도 두 개의 섬으로 나뉘어져 있지만 일반인에게 독도 관람 구역은 동도 선착장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독도의 선착장에 섬 안쪽까지 들어가면 푸른 바다와 초록빛 바위가 잘 보이는 땅끝 비석 앞에서 깨끗하고 아름다운 독도의 자연을 볼 수 있는데요.
거대한 바위 중에서도 한반도를 닮은 '한반도 바위'는 독도의 국적을 드러내 온 상징물이기도 합니다. 많은 여행객들이 이곳 또는 독도이사부길 이정표에서 인증샷을 남기고는 하는데요.
독도 기념품 '독도 명예 주민증'
온라인 커뮤니티
이렇게 운 좋게 독도에 발 딛었다면 특별한 선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로 독도 '독도 명예 주민증'입니다. 독도 명예 주민증 발급은 독도에 상륙했거나 배를 타고 독도를 한 차례 이상 선회했을 때 신청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외국인도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독도 관리 사무소에 독도 여객선 승선권을 증빙하고 인터넷으로 발급을 신청하면 우편으로 독도 명예 주민증을 무료로 발송합니다.
독도 명예 주민증은 독도 영유권 강화 홍보책으로 발급을 시작한 지 13년 만에 7만명 시대를 맞았습니다. 독도 관리 사무소는 지난해 5월과 6월에는 무려 2144명의 발급자가 몰렸다고 전해졌습니다.

토지사랑 http://cafe.daum.net/tozisarang/

토지투자동호회밴드
(카페회원님들은 같이이용하시면됩니다)

 

추천부탁드립니다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