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김형선박사 칼럼

안성시 토지 투자와 안성 땅

작성자김형선박사|작성시간23.02.08|조회수2,460 목록 댓글 0

안성시 토지 투자와 안성 땅(1)

 

예로부터 우리 조상님들은 땅에 대한 애착으로 땅을 가진 자는 만물을 소유한 것과 같다 라고 했듯이 우리 대한민국 국민은

땅 투자에 주목하는 분들 많이 있습니다다. 토지는 부동산 중 하나이지만 위치, 모양, 형태 등 종류가 각양각색인데요. 왜 토지를 사려 하는지, 충분히 고려하고 용도에 따라 보는 관점을 다르게 하셔야 합니다. 현재 안성 토지 매매 정보와 안성시 토지투자를 찾는 분들이 많은데 오늘 안성시 토지투자 테크닉에서 중요한 점은 무엇인가를 땅투자 40년 전문가인 김형선박사가 조근조근 알려드리겠습니다.

 

토지는 수로, 측량 및 지적에 관한 법률상(종전 지적법) 사용 목적에 따라 전, 답, 과수원, 임야, 주차장, 하천 등으로 28개 지목으로 분류가 됩니다. 용도지역은 국토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4개의 용도지역 즉 도시지역, 관리지역, 농림, 주거환경 보전지역, 등으로 나뉘게 되기 때문에 강남의 복부인도 이 정도는 알고 있어, 이 글을 읽으시는 분이 땅 투자를 하고 싶다면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은 내용은 꼭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저는 40년 간의 땅 투자의 경험으로 볼 때 땅 투자는 첫 번째로 철도망과 도로, 인구가 증가되는 곳, 산업단지, 신도시, 택지개발, 그리고 대기업이 들어 서는 곳은 반드시 지가가 상승되는 지역입니다.

특히 안성 땅뿐만 아니라 전 국토를 살펴볼 때 철도망 구축을 살펴봅니다. 그렇다면 왜 철도가 대세일까요? KTX망은 가장 깨끗하면서 꾸준히 지속할 수 있는 교통수단이라고 말합니다. 탄소 가스 배출도 자동차 대비 1/30밖에 되지 않는 친환경 교통수단이라 지속할 수밖에 없습니다.

 

철도와 도로가 새로이 생기는 주변 지역은 지가 상승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

추후 고속철도 구축을 보면 전국 주요 거점이 모두 KTX망으로 연결될 전망입니다. 국토를 대의 개방형 공간 구조로 전환할 수 있어 고속철도가 대세라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철도 구축으로 교통 발달이 이루어진다면 인구는 자연스럽게 유입되게 됩니다. 지역 내 상주하는 인구가 증가하면 상권 발달 가능성은 농후해질 수밖에 없는데요. 상권이 성장하면서 도시 확장이 이루어진 후에는 지가 상승으로 연결됩니다. 안성맞춤의 도시 안성 땅은 이제 수도권 광역철도와 평택-부발선 철도의 건설로 인하여 새로운 용트림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토지사랑 http://cafe.daum.net/tozisarang/

토지투자동호회밴드
(카페회원님들은 같이이용하시면됩니다)

 

 

추천부탁드립니다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