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실전 투자사례 3-5>> 중흥리 전

작성자한덕렬|작성시간24.02.25|조회수409 목록 댓글 1

<<실전 투자사례 3-5>> 중흥리 전
2016. 8. 작성 / 작성자 한덕렬


[대전지방법원 서산지원] 2010타경8087
충남 당진군 송악읍 중흥리 318-2, 319-1, 323-1, 327, (322)


♣ 처분 과정

이 땅을 처분하기까지 엄청난 우여곡절이 있었습니다.

1) 우선, 2012. 4. 27. 토지에 관한 강의도 많이 하였고 토지컨설턴트로도 유명한 강oo님과 평당 50만원에 매도업무용역계약을 맺고 매각을 진행하였으나 8개월간 아무런 실적을 내지 못하였습니다.

 

 

 


2) 다음으로, 2013년도에는 이건 토지의 매각을 시도하는 과정에서 철강공급계약의 담보제공과 관련된 사기를 당할 뻔하기도 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생략합니다만 이 때의 경험이 훗날 돼지고기 매수와 관련된 축협 담보제공 등 유사한 사기사건의 피해를 입지 않도록 도움이 되었습니다.

3) 끝으로 2014년부터 2016년까지 약 2년간에 걸쳐서 드디어 이 땅의 처분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14. 7. 이 땅에 빌라를 지으려는 건축업자에게 3,4백평씩 나누어서 순차적으로 매도하기로 하였습니다. 그 내용은 우선 계약금만 받고 등기 이전을 해 주고, 중도금은 기존 대출금을 매수인이 인수하는 것으로 하여 이후의 이자를 매수인이 부담하기로 하고, 잔금은 분양대금에서 선지급하기로 하는 것이었습니다.

1차분 땅에 대한 소유권이전등기가 마쳐진 한참 뒤 당진시에서 제가 신고한 거래금액이 국토교통부의 가격 검증 시스템 상 부적정한 것으로 통보되었다며 실거래신고 정밀조사를 위한 소명자료를 제출하라는 통보가 왔습니다. 욕을 좀 해 댔습니다. 공시지가만 잔뜩 올려 놔서 실제로 거래가 안 된다, 수년간 처분을 시도하다가 겨우 평당 50만원에, 그것도 분양후 잔금 완결 조건으로 거래한 것이다, (네가 공시지가로 좀 사가라~) 마지막 말은 하지 않았습니다 ㅎㅎ
이후로는 2차분, 3차분, 4차분 거래계약신고에 대해서 아무 말도 없더군요.



♣ 교훈-실패 사례

이 땅은 저에게 큰 교훈을 준 땅이었습니다. 저로서는 결국 손해를 보지는 않았지만 제가 투자한 십여 건의 사례 중 대표적인 실패 사례로 듭니다. 낙찰받기까지의 과정에 비해 낙찰 후의 과정이 상당히 께름직한 물건이었습니다. 처분기간도 오래 걸렸고, 처분과정도 영 개운하지 못하였습니다.


교훈!!! 공시지가 믿지 마라, 반드시 시세 조사를~!

더 큰 교훈!!! 역시 싸게 잡으면 손해는 없다. 이 건도 저로서는 실패 사례지만 결과적으로 손해를 보지는 않았습니다.





#실전투자사례 #경매강의 #경매교육 #경매투자 #토지강의 #토지교육 #토지경매 #토지투자 #과학적투자 #공동투자 #소액투자 #중흥리 #실거래신고정밀조사 #실패사례

 

 

 

 

 

   

 토지사랑 http://cafe.daum.net/tozisarang/

토지투자동호회밴드
(카페회원님들은 같이이용하시면됩니다)

 

 

추천부탁드립니다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박영오 | 작성시간 24.02.25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