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답글

  • 전 눈이 나빠서 그런지..번역집중해서 하면 5시간이 한계에요;;;5시간넘어가면 막 토나오고 뇌가 멈춰요 ㅋㅋ(지금도 그런상태) 여러분도 그러세요? 작성자 이온음료 작성시간 08.03.14
  • 답글 적어도 1시간에 한 두번 몸을 푸는 스트레칭, 요가, 맷트위에서 제자리 뛰기, 집안 이곳 저곳 걸어다니기, 창문 열어 놓고 풀무 호흡등을 통해 건강을 지키면서 작업하세요. 번역 한지 8년째 되는데 그 동안 작업을 하면서도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무지하게 연구하고 노력해서 건강에 대해서는 조금 자신이 있습니다. 초창기에 작업을 마치고 나면 온몸은 아프고, 비염, 기침, 어지러움증 말도 못합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건강을 지켜 집중력을 최대한 발휘하는 것입니다. 1시간 작업하고 10분 휴식은 꼭 필요합니다. 작업과 관련해 건강상 궁금한 점이 있으면 게시판에 답을 드리고자 합니다. - 번역 선배 작성자 Translation1367 작성시간 08.03.18
  • 답글 전 20분마다 집중력이 떨어진답니다 ^^ 작성자 설탕머리 작성시간 08.03.16
  • 답글 모 번역사도 8시간 이상 못 한다는 말을 하더군요. 저 같은 경우도 10시간 넘게 했다가 쓰러진 적 있습니다. 작성자 에뜨랑제 작성시간 08.03.15
  • 답글 저는 오랫동안 일을 하면 허탈해지는 경우가 있어요. 예전에 회사에 다닐 때도 그런 적이 많았는데 그럴 때는 유산소 운동을 열심히 해서 땀을 쭉 빼면 좋아집니다. 요새 봄도 되고 해서 겨울 동안 게을리했던 운동을 다시 열심히 하고 있어요. 조금 전에도 운동을 해서 땀을 빼고 샤워를 했더니 기분이 많이 좋아졌답니다. ^^ 작성자 미풍(微風) 작성시간 08.03.15

댓글 쓰기

메모 입력 폼
입력된 글자수0/600
+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