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ㅡ☜ ((♡♬물레방아 도는데-나훈아1972♬♡)) ☞ㅡ*
물레방아 도는데 MR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팔공산대감 작성시간 26.06.08 고향의 정취를 물씬 풍기는 물레방아 노래 좋지요......소싯적 물레방아간에 가면 양쪽 축에는 쇠로 된 베어링이 안 들고 기냥 나무로 만든 축을 사용해서 돌다보니 돌때마다 삐그덕 삐그덕하는 소리가 아주 인상적이었지요.....지금도 귓전을 맴도는 거 같은데 세월은 흘러흘러 역사 속으로 다 사라지고 없으니 통탄스러울뿐이지요~~~~~~~~~~~~~~~~~~~~
-
답댓글 작성자나루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9 고운답글
고맙습니다
건강 하시고..
행복한 시간 되세요 -
답댓글 작성자팔공산대감 작성시간 26.06.15 나루터 기계서 만들어져 뽑아져 나오는 국수를 기다린 나무로 척~~~~~걸쳐서 기다랗게 걸어서 옆 말리는 나무기둥에 걸어놓으면 불어오는 바람에 흔들리며 마르고 그랬는데.....지금도 그 광경이 눈에 아롱거리네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할머니 따라서 국수 빼로 갔었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