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많이 늦은시기이지만 도움이 될까하여 합격수기를 올립니다. 처음 임용 준비를 시작했을때나 스터디를 구할 때 등 참사랑에서 도움을 많이 받은 덕에 즐겁게 교사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특히 한 달에 한 번 정도 합격수기를 읽으며 계속 저의 공부 과정을 점검하고 마음을 다잡았었는데요, 많이 지치는 이 시기에 제 수기도 부족하지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간단한 제 소개와 점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자세한 합격수기는 첨부파일 참고해주시고 질문은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가급적 공개댓글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
-------------------------------------------------------------------------------------------------------------------------------------------------------------------------
안녕하세요? 저는 2025 부산시, 2026 서울시 국어 중등임용시험에 최종 합격하여 현재 교사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학부 국문과 교직이수 + 일반대학원 국어교육과 석사를 졸업한 후 임용 준비를 시작하였고, 제가 시험을 준비했던 기간과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 초수 | 재수 | 재임용 | |
| 년도/응시지역 | 2024 부산 | 2025 부산 | 2026 서울 |
| 준비 | 올인 | 상반기 시간강사 일병행, 하반기 올인 | 재임용이라 1년 내내 일함. (1차 준비 거의 못 함, 2차는 일병행하며 준비) |
| 결과 및 점수 | 1차 탈락 (1차 컷 –4.33) | 최종 합격 (1차 컷+8.33 / 최종 컷+7.74) | 최종 합격 (1차 컷+2.67 / 최종 컷+7.17) |
| 1차 : 교육학 17, 전공 58 | 1차 : 교육학 20, 전공 51 2차 : 지도안 14.17, 수업실연 40.83, 심층면접 38.50 | 1차 : 교육학 16.67, 전공 53 2차 : 지도안 14.40, 수업실연 42, 심층면접 38.93 |
첨부파일첨부된 파일이 1개 있습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수리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3 안녕하세요! 공개 댓글 양해 부탁드립니다. 복기본은 따로 없습니다🥲
-
작성자스윙칩 작성시간 26.06.03 합격수기 감사합니다!☺️☺️
혹시 기출은 2014까지만 보셨나요? 기출 회독 몇 번 하셨는지도 궁금합니다!!
그리고 제가 지금 초수인데 학부 병행이라 막 교생이 끝나서 ㅠㅠ 다 까먹은 것 같은 기분인데 혹시 암기는 언제부터 본격적으로 하셨는지 궁금해요!! 계속 회독만 하고 있어서 조금 불안합니다 ㅜㅜ! -
답댓글 작성자수리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3 안녕하세요! 일단 저는 1997년도부터 기출은 모두 다 보았습니다.
1. 서술형 기출(2014~)은 초~재수때 걸쳐 그냥 문제풀기, 상세한 기출분석(스터디), 강사 강의들으면서 보기, 시험 한 달 전 쭉 다시 풀어보기 등 정말 여러 번 봤습니다. 꼭 전체 회독이 아니어도 수시로 문제를 들여다봤던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임용공부에서 서술형 기출이 정말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 2014 이전 객관식은 쭉 한 번 풀어보고 뽑을 수 있는 개념 요소나 키워드를 정리하는 정도로만 보았습니다.
3. 암기는 정해놓고 하기보다는 공부하는 동안 계속 개념을 이해하면서 체화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회독도 중요하지만 어느정도 개념이해+회독을 했다고 생각이 들면 인출 연습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내가 알고있다고 생각하는 것도 막상 해보면 잘 안써지더라구요..ㅎㅎ 교육학 전화인출스터디나 국교론 개념 백지인출 등 스터디 구하시거나 스스로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작성자국어임용힘 작성시간 26.06.10 나의 방법이 맞을까 생각하며 카페 합격수기 보러 왔는데 확신을 가지고 다시 공부하러 갑니다 ㅎㅎ 두번이나 합격하신 선생님의 기운을 받아서 11월까지 힘내보겠습니다. 합격수기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수리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0 저도 감사합니다!! 확신의 힘으로 쭉 나아갈 수 있길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