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전공 질문 게시판

모순형용과 역설의 차이?

작성자믿으면이루어진다!|작성시간08.04.23|조회수2,068 목록 댓글 3
두 개념이 비슷한 것 같은데 모순형용이 더 좁은 범위인 것 같기도 하고......
아시는 분은 답변 좀 해주세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우비보이 | 작성시간 08.04.23 역설을 나타내는 방식 가운데 하나가 모순형용 아닌가요?
  • 작성자랄랄라~* | 작성시간 08.04.23 모순형용은 수식어와 피수식어 사이에서만 이루어지는 역설의 범위 안에 있는 거래요~// 예를 들어서 님은 갔지만 님을 보내지 않았다... 는 역설이고, 이것은 소리없는 아우성... 역시 역설이지만 '소리없는 아우성'은 수식어와 피수식어가 어울리지 않는, 모순된 것이므로 역설이자 모순형용 이라고 하네용 ㅋㅋ//
  • 작성자올해는 기필코! | 작성시간 08.04.23 랄랄라님이 잘 설명해 주셨네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