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일상 잡설

내가 있는가?

작성자백장|작성시간26.06.18|조회수37 목록 댓글 0

각 각등 보채
나름

공부 그건 니생각이잖아 ㅎ ㅎ

이랬다 저랬다 하면서 햇갈리게
왜 깨는가?

걸림이 없도록 하기 위함.

금강경에서 말하는
응무소주: 마땅히 어디에도
머물지 말고
이생 기심 :그러한 마음을 내라
어디에도 집착하지 않는 마음을 내라

어떤것에서도 머물러 집착하지 않으면서 마음을 일으켜라

대상 형식 생각 자아에 붙들리지(분별) 않는 중도의
자유로운 마음가짐을 위한 방편
일 뿐

내가 있는가?
어디에 있는가?

마음공부를 하며 너무도 쉬운
그 첫 번째 마음자리를 만났다고
하지만 그냥은 아니다

지은 업보로 온갖 것을 겪어며
마음자리 보기까지의 인연이
결코 녹녹지 않더라 입니다

이제는 어떤 법문도 한치의
의심없는 믿음의 마음공부로
얻는 아제 아제 바라아제 😢

매일 매일 청소합니다.
세세생생 오랜 분별의 습
중생심 벗고 끝끝내
이루어지리라 무지 덥지만
오늘도 빈자는 밥값 합니다

성불도 하시길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