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여성시대 수저귀신
원래 며칠 전까지 대학 앞 원룸에서 혼자 살다가 직장에 다니게 되면서 직장 근처에 있는 투룸으로 이사를 오게 됐거든?
이사온 날 처음 먹은 음식이 짜장면이었어. 혼자 이사온거라서 그냥 1인세트로 짜장이랑 탕수육 세트를 시켰는데 중국집에서 나무젓가락을 두 개 챙겨준거야
그냥 뭐 원래 일회용품은 여러개 주는 경우 많으니까 그냥 넘어갔어..
그런데 그 다음날 밥상을 대충 차리고 수저를 가지러 갔다오는데 분명 난 숟가락이랑 젓가락 한세트를 가져왔는데 밥상에 앉고 보니까 숟가락 두 개, 젓가락 두 쌍인거임;;
귀찮기도 하고 내가 아무생각없이 집었나보다 생각하고 밥 먹고 치웠어 일단은
그리고 그 다음날 아침도 집에서 차려먹었는데 이번에는 진짜 하나씩만 가져와야지 하고 젓가락 두 개를 세서 자리에 앉았는데 앉고보니 숟가락을 안챙긴거야
그래서 다시가서 숟가락을 갖고 돌아와보니까 젓가락은 네 개고 정신차려보니 손엔 숟가락 두 개가 들려있었음..
뭔가 실수가 연속되니까 무섭기도 하고 소름돋고 했지만 이거갖고 뭐 신고를 할수도 없고 친구한테 말해도 내가 실수했다고 말할게 뻔해서 그냥 그대로 밥 먹고 회사에 다녀왔어.
그런데 진짜 소름끼치는게 아침에 대충 밥먹고 지각할 것 같아서 밥상을 안치우고 그냥 회사에 다녀왔거든?
그런데 다녀와보니 수저 두 쌍이 다 더러워져있었어...
나 분명히 수저 한쌍으로만 먹었단 말이야 아니 그리고 애초에 수저 두 개 쓸 일이 뭐가있어 ㅠㅠㅠㅠ 설거지만 귀찮아지지....
일단 도둑이 든건가 싶어서 친구 부르고 집에 들어가서 샅샅이 살펴봤는데 도둑이 든 것 같지는 않았어.. 그냥 수저만 더러워진 것 밖에는..?
친구는 너가 그냥 아침에 두 개 쓰고 깜빡한거 아니냐며 집으로 돌아갔고 나는 비밀번호 바꾸고 일단 가만히 있기로 했음.. 수저 더러워졌다고 해서 경찰 부를수도 없고..
다음날은 늦잠자서 (무서워서 밤새 불켜놓고 잠 ㅎ) 아침 굶었는데 차라리 굶는게 마음은 편하더라
그리고 오늘 집들이를 했어. 집은 좁지만 어떻게 낑겨 앉기로 하고 친구 두 명을 초대함
나름 솜씨 내려고 통삼겹구이랑 떡볶이랑 주먹밥 등등 만들었음. 1시에 친구들이 도착하기로 했는데 걔네가 좀 일찍 도착해서 12시 50분쯤? 둘 다 밥상에 앉아 있었어.
떡볶이가 아직 덜된거같아서 떡볶이만 좀 더 졸이고 가져가려고 하고 나는 젓가락 네 개를 친구1한테 주면서 딴거 먹고있으라고 했다?
진짜 내가 숫자 못세는것도 아니고 애초에 우리집에 젓가락이 네 쌍밖에 없어서 두 쌍 친구 주고 한 쌍은 내가 떡볶이 졸이려고 들고있고 한 쌍 수저통에 남아있는걸 내가 기억해..
그리고 떡볶이 다 졸여서 들고갔는데 내가 앉을 자리에 이미 젓가락이 있는거....
내가 난 떡볶이 요리하던걸로 먹을거라고 젓가락 없는 애 쓰라고 하니까
“엥? 우리거 다 있는데 너가 여섯 개 줬잖아”
아니라고 네 개줬다고..잘 기억해보라고 하니까 잘 기억 안난다고 갖고 와보니 여섯 개였다고...
진짜 내가 미친건가 하고 여태 일어난 일들 다 얘기하니까 친구들은 소름돋는다고 공감은 해주는데 솔직히 뭐 이게 해를 끼친건 아니라서 굿을 벌일수도 경찰을 부를수도 없고...
여튼 저녁엔 나가서 술을 마셨어. 회사생활 힘든거, 수저땜에 무서운거 등등 해서 살짝 취기 올라오게 마시고 집에 돌아왔는데 생각할수록 너무 빡친거임 고작 수저 하나땜에 내가 무서워야 하나...
그래서 술김에 수저 세 세트를 아예 버려버렸어. 수저통에서 수저 다 꺼내고 정확히 숟가락 세 개, 젓가락 여섯 개 골라서 들고 나가가지고 집앞에 쓰레기봉투 아무거나에 찔러 넣어서 버렸음(원래 이러면 안되는거 아는데 취해서 그랬음)
그리고 다시 돌아와서 술도 좀 깨고 배도 좀 출출해서 라면을 하나 끓여 먹었다?
근데 분명 오늘 집들이라고 했었잖아. 그래서 내가 오늘 아침에 집안을 구석구석 청소해서 바닥에 머리카락 한 올 없이 깨끗한 상태로 초대를 했어.
그리고 방금전에 라면을 하나 끓여서, 집에 있는 유일한 수저 한쌍을 들고 밥상에 앉아서 라면을 먹었어.
집에 아예 수저가 하나밖에 없으니까 이제 수저가 늘어나지 않아서 안심하고 먹었다?
근데 다먹고 일어나서 보니까 밥상 밑에 며칠 전에 짜장면 시켜먹었을 때 준 나무젓가락이 떨어져 있음.
나 진짜 어떡해야 해?? 내가 미친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