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90년대 살기 좋았다 VS 미화가 있는편이다

작성자개복치지니| 작성시간26.06.13| 조회수0| 댓글 27

댓글 리스트

  • 작성자 발각 작성시간26.06.14 낭만은있지만 살기좋았다는 아니라 생각했는데 댓글에도 나처럼 생각한 지니들이 많구먼 ㅎㅎ
  • 작성자 astronaut7 작성시간26.06.14 야근수당. 초괴근무수당 없이 밤낮없이 일만하면서 잠깐 쉬는 시간에 후회없이 놀던시절.
    사회의 부품으로 쓰이면서 그걸 부당하다 여기지 않던 시절.
    일하는 만큼 인정 못받아도 불만이 거의 없던시절. 소처럼 묵묵히 일만하던 시절.
    대한민국이 개발도상국이던 시절
    그 시대의 젊음이 그립고 좋은거지 지금 시대와 비교하면 살기 좋은 시절은 아니었음
  • 작성자 대마도내꺼 작성시간26.06.15 그 시절의 낭만 같은건 있지만
    정보의 부재에서 오는 행복 아니였을까 싶네요
  • 작성자 헐흘 작성시간26.06.15 미화기는 한데 그때보다 지금이 좋냐고 하면 그건 또 아님... 장단이 있음
  • 작성자 약과쿠키 작성시간26.06.15 겁나 미화지.. 난 8090시절로 돌아가라고하면 절대 안감
  • 작성자 현종이에요 작성시간26.06.15 군시절 깨질때는깨지고 뒤끗없구
    뭔가 아련(?)하지만 그시절로 돌어가고
    싶지않은 그런느낌
  • 작성자 프로잡담가 작성시간26.06.16 -SNS가 없어서 비교 대상이 그냥 주변의 나인물 뿐임
    -트로트, 락, 댄스, 발라드 국내 한정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들을 수 있었음
    -기본적으로 경제가 급성장하던 시기라 사람들이 가능성이라는 활기에 차 있었음
    -개성이라는 단어가 화두가 나오면서 개성에 대해서 너그러워진 시기
    -그래도 10년만 고생하면 집 한채를 마련할 수 있었던 시대
    -옆집에 누가 사는지는 알면서 살았던 시대


    -남녀차별이 만연했던 시대
    -체벌과 폭력이 정당화되던 시대
    -규칙과 시스템보다 인맥과 관습이 우선시 하던 시대
    -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