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유쾌방

[스크랩] [기타]커피를 피해야 할 시간들

작성자배터리충전|작성시간26.06.15|조회수5,333 목록 댓글 5

출처: https://twitter.com/Drjames1177/status/1701068966440087669?s=20






커피를 피해야 할 시간들
- 코티졸 스파이크 시간

인간은 하루 3번 각성해야 할 시간에 코티졸이 자연스럽게 분비가 되는데 이 시간에 커피를 마시면 커피 내성이 생겨서 비효율적이고 혈당도 급격하게 증가하게 됩니다.

1.쉽게 정리하면
(출근 후, 점심 식사 후 / 이렇게 2번만)

2.졸리고 피곤한 이유는 몸이 무리하면 아데노신이 나와서 뇌에 피곤함을 전달하는데 커피가 이것을 방해하기 때문에 각성효과가 있는 것입니다. ( 구조가 비슷 )

3. 청소년들은 커피나 에너지 음료 대신에 약 30분 미만 낮잠을 자는 것이 분비된 아데노신을 빠르게 제거..... 점심 빨리 먹고 20-30분 자는 것이
오후 수업에 더 좋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몽우 | 작성시간 26.06.15 커피는 마시고 싶을 때 마신다. 내 몸은 내가 알지롱
  • 작성자승희님 | 작성시간 26.06.15 아침에 눈 뜨고 먹거나 점심 먹고 먹는 사람이 99퍼 아님?;;;;;
  • 작성자뭐래진짜 | 작성시간 26.06.15 딱 저 시간에 마시네 나는
  • 작성자블루베리스무디 | 작성시간 26.06.15 커피 줄여야겠다..
  • 작성자똑바로살아라- | 작성시간 26.06.15 잘시간이 없어서 마시는데..자고싶지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