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유쾌방

[스크랩] [유머]조선시대 타임슬립 대비해서 주기적으로 복습하고 있는데

작성자빛빔|작성시간26.06.22|조회수5,087 목록 댓글 6

출처: https://www.threads.com/@mdtheologian/post/DZ2eqf-jiU3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둥실둥실 | 작성시간 26.06.22 판타지세상에서 비누만드는 법
    잿물 만들때는 활엽수(잎 넓은 나무)의 나무를 태워야하고
    잿물의 적당한 농도는 머리카락을 한올 탔을 떄 노곤노곤할 정도 혹은 달걀을 띄웠을 때 반쯤 뜨는 정도
    여기에 기름을 섞는데 식힌채로 섞으면 잿물의 독소가 날아가기까지 3달 이상 건조시켜야 하니 끓이면서 섞음(유해가스 주의)
    비누로 만들었을 때 적당한 농도 중요
    너무 묽어서 점토처럼 되면 기름이 많은거고 겉표면에 하얗게 일어나있으면 잿물이 많았던 것(이런거 쓰면 화상입을 수 있음)
  • 작성자닉넴은 암꺼나 | 작성시간 26.06.22 비누같은소리하고 있네 그 귀한 기름으로 비누? ㅋㅋ
  • 작성자마이에브 | 작성시간 26.06.23 전 타임슬립때를 대비해서 땐석기 간석기 마스터중입니다 언제 어느시대로 떨어질지 모르기 때문에..
  • 작성자소금이엄마 | 작성시간 26.06.23 그냥 동서양 역사책 상세버전도 하나 추가.. 그거 있음 세계 어디에 떨어져도 종교지도자로 불릴수 있지 않으려나..
  • 작성자추파춥춥 | 작성시간 26.06.23 일단 말이 안통합니다.
    백프로의 확률로 간자라고 잡혀갈거예요.
    싸울거라구요?
    농사짓는 사람들이라고 얕보다가 완력에 바로 굴복당합니다.
    산으로 도망칠거라구요?
    산군님은 어떻게 상대하시게요?
    타임슬립 되면 그냥 순응하세요. 답이 없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