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영성 지성

아바타 – 물의 길

작성자alliswell|작성시간23.01.27|조회수968 목록 댓글 6

아바타 – 물의 길

 

1. 세 가지 코드

 

아바타 – 물의 길을 보고 새삼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위대한 인물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바타는 현시기 대중의 의식을 일깨우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 아바타에는 수많은 깨달음의 코드가 내재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감독의 의도와 상관없이 영화 제작에 관여한 베일 저편의 존재들이 영화 속에 심어 놓은 겁니다.

 

<음양경>에 “신인화이만사성(神人和而萬事成) 신인합이백공성(神人合而百工成)”이라, 신과 인간이 조화하여 만사가 이루어지고, 신과 인간이 합력하여 백공을 이룬다는 점을 이해한다면, 이런 영화에 신명들이 관여한다는 것은 어렵지 않게 알 수 있습니다.

 

그 첫 번째가 “가족은 하나다.”라는 메시지를 계속 내보내면서 가족만이 아니라 종족이 하나이고, 인류가 하나이며, 온 우주가 하나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물의 길을 설명하면서도 물은 안에도 있고 밖에도 있으며, 물은 어디에 있어도 하나라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행성에서는 물의 대명사가 바다예요. 그래서 하나임(Oneness)의 메시지를 전달할 때 바다를 사용한 것입니다.

 

너와 나는 하나고 우리는 하나라는 메시지! 이 메시지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우리는 하나라는 것만 인류가 깨달을 수 있다면 지구상에 더 이상의 전쟁과 쟁투는 없을 것입니다. 당연히 빛과 어둠도 하나입니다. 물의 길에서 표현하였습니다. “물은 모든 것을 연결한다. 삶과 죽음도, 빛과 어둠도.” 1.6수(水), 물은 진리고 진리는 도(道)입니다. 모든 것이 진리로 하나이고 도(道)로서 하나입니다.

 

“인류의 평화는 서로 이해하고 사랑하여 인보상조(隣保相助)의 미덕으로 밉고 고움이 없이 너그럽게 받아들일 수 있는 도의 무한대한 진리에 있음을 이해하라.” <대순지침>

 

두 번째는 가족에 대한 메시지입니다. 가족에서 아버지의 역할을 강조하여 제이크를 통하여 “아버지는 지킨다. 그것이 존재 이유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그러면 어머니의 역할은 무엇인가요. “어머니는 낳고 기른다.” 그것이 존재의 이유인 거죠. 낳고 기르고 지키는 것이 부모의 역할입니다. 자식의 역할은 그런 부모님의 기대에 부응하는 것입니다. 그것을 동양에서는 효도(孝道)라고 합니다. 가족의 구성원이 각자의 위치에서 자신의 도리(道里)를 다 하는 것이 가정화목의 비결입니다.

 

영화에서는 영화적 재미를 위하여 가족의 외부에 가정을 위협하는 세력을 설정하였지만, 현대 가정의 위협은 상극적인 사회적 환경 자체에 있습니다. 사회생활을 한다는 것이 생존경쟁이고 생존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분투하는 가운데 단란한 가정의 모습은 형애화되어 갑니다. 이 문제는 사회적 모순으로 가족들만의 노력으로 개선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이것은 사회의 구조적인 모순을 해결하는 사회 혁명이 필요한 일인데, 인류의 마지막 혁명은 자기 혁명으로 자신의 진실한 정체성 – 신성(神性) -을 회복하는 것으로 이루는 것이지 인류의 집단과 집단, 계급과 계급이 쟁투하는 방식으로는 결코 화평한 사회를 건설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 시대에는 깨달음이 그렇게 중요한 것입니다.

 

깨달음의 진정한 의미는 자기 자신이 진실로 누구인지를 깨닫는 것입니다. 세상에는 깨달음의 내용도, 깨달을 일도 많지마는 진실로 깨달아야 할 것은 자신의 정체성입니다. 육체적 정체성이나 정신적 정체성이나 사회적 정체성이 아닌 영적 정체성을 깨달아야 합니다. 인류는 영(靈)으로서 하나이고, 도(道)로서 하나이며, 상제님(하느님)의 자녀로서 하나인 것을 깨달아 하느님의 ‘가족은 하나다.’ 이것을 깨달아야 하는 것입니다. 상제님께서는 종족과 민족의 구분 없이 인류를 사랑하십니다. 인류는 상제님의 일속임을 깨달아 서로 사랑하며 화평하게 지내야 합니다.

 

“구천상제께서는 어느 족속의 인류이건 간에 밉고 고움의 차별 없이 한결같이 다 사랑하신다. 그러므로 우리 인류는 상제님의 손(孫)으로 한 동기(同氣) 형제를 이루었으니 서로가 존중하고 사랑하며 화평(和平)하여야 한다.” <포덕교화기본원리1>

 

세 번째는 사랑에 대한 메시지입니다. 나비족의 인사말 “I SEE YOU”는 나는 너를 보는데, 누가 누구를 보는 것인가 하면 나의 영혼이 너의 영혼을 본다, 나의 신성이 너의 신성을 본다, 내 안의 신이 네 안의 신을 본다는 뜻으로 인도의 인사말 라마스테와 같은 의미입니다. 진정한 사랑은 내 안의 신이 당신 안의 신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진정한 사랑은 나의 신성이 당신의 신성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나인 영이 당신인 영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영은 죄가 없습니다. 영은 죄에 물들지 않으며 순결합니다. “I SEE YOU”에서 ‘나’는 죄 없는 나이고 ‘너’는 죄 없는 너입니다. 영어의 SEE는 한자로 보일 시(示)입니다. 나는 네가 보인다, 진정한 자아로서의 나는 진정한 자아로서의 네가 보인다는 뜻이니 나는 너의 진실을 이해한다는 의미도 됩니다. 이렇게 “I SEE YOU”는 공감과 자비(compassion)의 인사말입니다.

 

신명들은 영화를 만들면서 이 세 가지 개념이 영화에 녹아들고 관람자들이 자연스럽게 그 개념을 체화할 수 있도록 코드를 심어놓았습니다. 이런 내용이 감상평으로 제시된다면 인류의 각성은 더 빨리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인류는 자기 사랑을 통하여 가족 사랑으로, 가족 사랑을 통하여 이웃사랑으로 이웃사랑을 통하여 사회화평으로 사회화평을 통하여 세계평화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인류는 자기애 → 가족애 → 인류애 → 우주애, 만유(萬有)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그 사랑을 확장해 나가야 합니다. 이것이 인류가 걸어갈 물의 길, 도(道)의 길입니다.

 

 

2. 물의 길

 

아바타를 만든 감독은 자신이 인식을 하든 못하든 빛의 일꾼입니다. 우리 내면의 신(神)은 이 영화의 제작에 깊이 관여합니다. 내면의 신이 우리 삶의 총체적인 영역에 총 감독임을 상기하세요. 우주에서 벌어지는 일은 남모르게 일어나는 것이 일도 없습니다. 아바타는 인류의 의식을 끌어올리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자 여러분이 눈물짓고 감동을 한 포인트를 기억하고 그 느낌을 기술해보세요. 그 지점이 다른 사람들의 심금을 울린 지점입니다. 마음은 서로 다르지 않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마음은 하나입니다. 영화에서도 “가족은 하나다”라는 명제를 제시합니다. 마음은 하나고, 가족은 하나며, 종족도 하나고, 인류도 하나며, 우주도 하나입니다. 모든 것이 하나입니다. 존재하는 모든 것이 하나입니다. 모든 것이 상제님(하느님)의 일가(一家)입니다. 이것이 아바타의 주제입니다. “너희는 하나임(Oneness)을 알라!”

 

하나가 도(道)임을, 물의 길은 하나의 길입니다. 하나는 안에도 있고 밖에도 있습니다. 그 하나는 시작도 없고 끝도 없는 것입니다. 일시무시일(一始無始一)이요 일종무종일(一終無終一)입니다. 우리는 하나를 가슴에 품고 삽니다. 그래서 우리는 가슴으로 하나입니다. 왜 가슴 중심의 삶을 살아야 하는 지 아시겠지요. 우리 인류는 가슴 중심의 삶을 살아야 하고, 모두가 가슴을 중심으로 살아갈 때, 우리에게는 오직 사랑과 평화, 기쁨만이 있을 뿐입니다. 가슴의 평화가, 내면의 평화가 우리 주변의 평화를 가져옵니다. 그것은 달리 될 수 없으니, 안에 있는 것이 밖으로 발현되고 위에 있는 것이 아래로 펼쳐지는 것이 우주의 법칙이기 때문입니다.

 

가슴으로 사는 우리는 진실로 평화를 만끽하게 될 것입니다. 평화가 우리 인류의 최종 종착지임을 기억하세요. 우리의 평화는 가정에서부터 이루어집니다. 가정의 평화가 세계의 평화입니다. 한 가정이 평화롭지 않고서 이웃의 화합이 있을 수 없고, 사회의 화평이 있을 수 없으며, 세계평화가 있을 수 없습니다. 하나의 세포가 건강해야 우리 몸이 건강한 것과 마찬가지로 하나의 가정이 평화로워야 세계가 평화로울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바타는 가족을 모티브로 삼아 이야기를 전개하는 것입니다. 행성 간의 대립을 보여주고, 종족 간의 대립을 보여주며, 가족 간의 대립을 보여주고, 그 전쟁이 부질없음을 상기시킵니다. 내 자식이 소중하면 남의 자식도 소중한 것이고, 내 가정의 안위가 소중하다면 남의 가정의 안위도 소중한 것입니다. 빛의 가정에도 자식에 대한 사랑이 있고, 어둠의 가정에도 자식에 대한 사랑이 있습니다. 그 사랑이 통합의 열쇠입니다. 아바타 - 물의 길은 빛과 어둠의 통합을 보여줍니다. 빛과 어둠은 사랑으로 통합됩니다. 물의 길은 사랑의 길입니다. 1.6수(水)인 물은 하나고, 하나는 사랑입니다.

 

가족애의 확장이 인류애이고, 인류애의 축소가 가족애입니다. 가족애의 근본이 부부애입니다. 화목한 가정의 근본은 부부화목입니다. 부부가 서로 화목하여 평화로운 가정을 이루는 것이 이웃화합, 사회화평, 세계평화의 근본입니다.

 

 

3. 아바타의 단상(斷想)

 

1) 아바타(Avatar)

 

아바타는 분신(分身)ㆍ화신(化身)을 뜻합니다. 아바타는 내려오다, 통과하다라는 의미의 산스크리트어 Ava와 아래, 땅이란 뜻인 Terr의 합성어로 힌두교에서 지상 세계로 강림한 신의 육체적 형태를 뜻하는데, 현실에서는 가상현실 공간에서 ‘또 다른 나’로 활동하는 가상의 ‘나’입니다. 영화 아바타를 보면 그 의미가 구체적으로 다가옵니다. 나를 중심으로 나의 아바타를 생각하지만 역으로 ‘나는 누구의 아바타가 아닐까’라는 생각은 안 해보셨는지요. 이것이 진실이라면요.

 

현실에 있는 내가 진짜 나라면 가상현실에 있는 나는 거짓 자아입니다. 자아에는 고차원적인 자아와 저차원적인 자아가 있으니 당연히 현재 인식하고 있는 ‘나’가 저차원적인 자아라면 나의 고차원적인 자아가 진짜 ‘나’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이 자아를 상위자아(Higher self)라 합니다. 이런 식으로 상위자아 위의 고차원적인 자아를 초월자아(Over-Soul)라고 합니다. 현재의 나는 3차원에 있고, 상위자아는 6차원에 있으며, 초월자아는 9차원에 있어 삼위일체를 이룹니다. 이것을 깨달음의 코드로 심어놓은 게임이 369 게임입니다. 여기서는 길게 설명할 수 없고 다음의 세 가지 인용 자료를 숙고해보세요

 

“‘아이-엠(I-AM)’은 10~12차원 영역에서 7~9차원 영역으로 진출하게 되었으며, 보다 구체적인 물질화 과정을 연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9차원 영역에 있는 ‘상위-혼(上位-魂:Over-Soul)’은 바로 여러분의 조상이자, 초월-자아(超越-自我)라고 할 수 있는데, 여러분을 중심으로 삼위일체(三位一體:trinity)로서의 최상위(最上位)라고 볼 수 있다는 것이지요. 여러분의 바로 위에는 상위-자아(上位-自我)인 6차원 존재로서 혼(魂:soul)으로 불리는 여러분의 실재적인 자아로서의 의식이 자리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현재의식인 4차원 의식은 혼에 의해 파생되었다고 하는 것이지요. 여러분 육체(肉體:physical)와 혼(魂:soul)과 상위-혼(上位-魂:Over-Soul)이 삼위일체(三位一體)를 이루고 있는데, 이것을 3-6-9라고 하는 것이지요. 3, 6, 9게임은 이것을 비유하는 것이며, 여러분의 정체성(正體性)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아이엠 1> https://cafe.daum.net/taosamo/DcdD/57

 

“영(靈, spirit)으로 표현되는 아스트랄체로 알려진 성기체(聲氣體: astral body)는 중간계로 지칭되는 아스트랄 세계의 밀도 층에 있으면서 3차원의 세계 물질체험을 위하여 준비를 하게 됩니다. 자신의 성기체를 여덟 조각으로 분리하여 본체인 자신을 제외하고, 여덟 조각의 분신들을 물질체험의 장소인 3차원 행성으로 태어나도록 합니다.” <구도자의 길>

https://cafe.daum.net/taosamo/DcdG/6

 

“여러분은 9개의 아바타로 이루어진 혼 그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위-존재인 대령(大靈: Over-Soul)에 의해 작동되는 체계로 이루어져 있답니다.” <비전입문의 길>

https://cafe.daum.net/taosamo/DcdF/84

 

2) 파란색 종족

 

아바타는 힌두의 신 비슈누의 화신으로 알려졌습니다. 비슈누 신의 여덟 번째 아바타인 크리슈나는 피부색이 파란데, 영화 아바타의 나비족의 피부색을 파란색으로 한 것은 크리슈나의 피부색에서 모티브를 얻은 듯합니다. 사람의 신체 구성 요소 중에 바뀌기가 어려운 것이 피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혈액형이 평생간다고 봅니다. 사람이 도를 닦으면 피가 바뀌는데 붉은 색이 파란색으로 바뀌고 파란색이 흰색으로 바뀌며 흰색이 다시 무색으로 바뀝니다. 그래서 역사적으로 수도승 이차돈의 목을 베는 순간 흰피가 솟구쳤다는 기록이 있고, 동학의 최제우가 참형을 당했을 때도 흰피를 흘렸다고 전해집니다. 다음 인용문을 숙고해보세요.

 

“힌두신들이 푸른 피부로 표현된 것은 바로 이것을 뜻한 것이며, 송과선(松科腺:pineal gland)에서 ‘스타더스트 블루(stardust blue)’라고 하는 수정 호르몬(crystal hormone)이 분비되어 피부가 푸른색을 띠고 있게 되었던 것입니다. 아주라이트 물질이 푸른색을 비추이게 한 것이랍니다. 창조의 푸른 광선이 물질화하여 아주라이트 에테르 물질(Azurite etheric material)로 형상화된 것이며, 이것이 내분비선(內分泌線:endocrine gland)인 송과선(松科腺:pineal gland)을 통해 호르몬 물질로 분비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것을 푸른 별입자(stardust blue)라고 한 것입니다. 이것이 분비되고 있던 아주라이트 이야니 종족은 특이하게도 푸른 피부를 가지게 되었으며, 전체 은하 종족들의 선망(羨望)의 대상이 되었던 것이랍니다.” <이야니 1 > https://cafe.daum.net/taosamo/DcdD/107

 

3) 툴쿤족

 

툴쿤은 고래를 연상시키는데 이들을 나비 종족처럼 툴쿤 종족이라 하여 하나의 종족으로 취급한다는 점을 주의하세요. 이들은 인간과 같은 하나의 종족이지 동물이 아닙니다. 고래는 하나의 종족이지 동물이 아닙니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한 인터뷰에서 “바다는 지구에 있는 외계 공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세가지를 믹서했는데 영화 제작, 가족, 바다 이 세 가지를 믹서기로 돌렸을 때 나오는 결과물이 <아바타: 물의 길>인 셈이죠. 바다의 수호자로서 가져야 할 책임감 등을 주제로 담고 있어요.”라면서 “많은 사람이 파야칸에게 영혼이 있다고 하더군요. 파야칸은 진짜 사람입니다. 그것이 제가 이 영화에서 가장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것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라고 하였습니다.

 

인간이 판도라를 침공하는 이유는 아바타1에서는 언옵티늄 하나였는데 아바타2에서는 여기에 쿨쿤의 뇌수인 암리타, 멸망해가는 지구로 인해 판도라로 이전을 계획하고. RDA가 거주지역을 건설하는 것이 추가됩니다. 암리타는 인간의 노화를 방지한다고 알려져 한 캡슐에 8천달러나 하고 오직 암리타만 채취하고 그 거대한 몸을 바다에 유기하는 만행을 자행합니다.

 

툴쿤을 잡는 포경선의 작살에 ‘日捕’라는 글자가 보이는데 이는 감독이 고래잡이를 하는 일본을 아바타 영화를 통하여 간접적으로 비판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빨간색 바탕에 흰색으로 日 자를 써서 일본을 나타내고, 포경(捕鯨, 고래잡이)의 사로잡을 포(捕) 자를 쓴 것입니다. 감독이 파야칸을 진짜 사람이라고 표현한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지구보다 높은 차원의 시리우스 별의 영혼들이 지구로 올 때 고래과 영장류로 와서 고래의 음파로 만물을 소생케 하고 지구를 보호하는 역할을 인류가 영적으로 성숙하여 진정한 지구의 관리자가 되기 전까지 담당하였기 때문입니다. 지금 고래들이 지구를 떠나는 것도 이제 지구 인류에게 지구 보호자의 역할을 넘기고 자신들의 고향별로 돌아가는 현상입니다. 진실로 고래를 죽이는 것은 살인 행위인 것입니다. 고래사냥이라는 노래가 금지곡이 되는 것은 맞습니다. 인간들이 술 먹고 고래 고래 소리 지르며 고래사냥을 부르는 것은 어둠의 영향으로 그런 겁니다.

 

“여러분을 대신하여 지금까지 시리우스 B 태양계의 무크타린 행성 주민들(Muktarin planet races)이었던 놈모스 종족(Numus race/고래 종족: cetacean)이 수호인종으로서 봉사하여 왔던 것입니다. 이제 고래 장로들도 여러분의 영적 성장을 감사하게 여기고 자신들의 임무를 넘겨줄 때가 되었음을 알고 떠나고 있는데, 너무 오랫동안 고향을 떠나왔었기 때문에 그 기쁨과 설렘은 이루 말할 수 없답니다. 고래들의 집단 죽음은 바로 이런 까닭 때문입니다.” <비전입문의 길> https://cafe.daum.net/taosamo/DcdF/99

 

심해의 고래 소리를 유투브에서 찾아 잠들기 전이나 명상이나 휴식할 때 들어보세요. 극락가는 소리입니다. 돌고래는 돌핀이라 하죠. 기쁨의 호르몬인 엔돌핀은 돌고래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돌고래는 항상 웃고 있죠. 우울한 돌고래를 보신 적이 있나요. 돌고래 옆에 있으면 환자가 완쾌되는 속도가 빠르다는 임상실험이 있습니다. 고래 소리와 돌고래 소리는 강력한 치유력이 있습니다.

 

4) 물의 길

 

물의 존재는 시작도 끝도 없습니다.

바다는 당신과 당신 안에 있습니다.

바다는 당신이 태어나기 전부터 당신의 집입니다.

그리고 당신이 죽은 후에도...

우리 심장은 세계의 무릎에서 뛰고 있습니다.

깊은 그림자 속에서 우리의 숨결이 타오릅니다.

바다는 주고 바다는 가져갑니다.

물은 모든 것을 함께 연결합니다.

삶과 죽음, 어둠과 빛

 

이 부분에 대해서는 위에서 언급하였으니 여기서는 영화에 소개된 전문만 적어둡니다. 멧카이나 부족장의 딸인 티레가 로아크에게 호흡법을 가르쳐주면서 외워주는 말입니다.

 

5) 호흡법

 

들이마시고 숨을 내쉬고

불꽃 속으로 숨 쉬는 것을 상상해 봐.

심장 박동을 느껴야 해.

들이마시고 (단전을 만지며) 여기까지 마셔야 해.

그리고 천천히 숨을 내쉬어

로아크, 심장이 빨리 뛰잖아. 집중해 봐.

들이마시고 숨을 내쉬게 해.

 

새로운 에너지 하에서는 전에도 마찬가지지만 지금은 더욱더 호흡을 의식적으로 깊이 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 매우 매우 매우 중요합니다. 한 번 들이마시고 한 번 내쉬는 그 빈공간에 도가 있습니다. 그곳을 의식하면서 깊고 천천히 호흡합니다. 고요한 호흡에 마음도 고요해지고 거친 호흡에 마음도 거칠어집니다. 그 역도 성립합니다. 그래서 호흡은 마음의 파고를 다스리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얕은 호흡은 육체의 호흡이고 깊은 호흡은 영혼의 호흡입니다.

 

모든 에너지는 인간의 의식에 반응합니다. 의식적으로 심호흡을 하면서 우주에 편만한 신의 에너지를 들이마신다고 생각하면 그런 기운이 응합니다. 인간의 의식이 에너지의 질을 규정합니다. 신성(神性)을 들이마시고 사랑을 내쉬세요. 이것이 의식적인 심호흡의 정수입니다. 감사호흡을 하시면 좋습니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상제님(하느님) 감사합니다!’ 숨을 내쉬면서 ‘만물을 사랑합니다!’

 

지금 여기서 단번에 강력한 우주 에너지와 동조하는 비결이 있습니다. 그것은 ‘감사’입니다. 무언가에 진실로 감사할 때 우주 에너지와 동조합니다. 감사하는 대상이 감사의 질을 규정합니다. 지고의 하느님께 감사하세요. 여러분이 신께 감사할 때 우주의 가장 강력한 에너지에 접속하는 중입니다. 생명과 수명과 복록은 천지의 대은(大恩)이니, 상제님(하느님)께 감사함은 인간으로서의 근본도리입니다. 이것이 진리의 길이고 물의 길입니다.

 

 

합덕(合德)과 조화(調化), 상생(相生)의 사회를 위하여!

늘 사랑과 감사, 기쁨 속에 머무세요!

모든 것을 상제님의 임의에 맡기세요!

 

 

https://cafe.daum.net/taosamo/FWm/7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계 정혜 | 작성시간 23.01.27
    댓글 이모티콘
  • 작성자정직1243 | 작성시간 23.01.28 감사합니다
  • 작성자nancho | 작성시간 23.01.28 아바타 영화에 담긴 깊은 뜻을 해석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 작성자카리투스 | 작성시간 23.01.29 올이즈웰님 정말 어마어마한 글 써주셨네요. 감사드립니다. 저도 이번 아바타2 너무 재미있게 잘 보았는데 보는 내내 공감가는 부분들이 많았고 숨어있는 코드가 많이 느껴졌는데 이렇게 상세히 정리해주시니 검사할 따름입니다. 통찰력이 정말 대단하신것 같아요🙏🏼✨❤️
  • 작성자alliswell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3.01.29
    댓글 이모티콘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