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주한미군 당장 철수해도 상관없다" 주한미군 철수 2시간 뒤 태백산맥 지하벙커 열리는 시나리오 공개되자 미국 전역 발칵 뒤집히는데..

작성자약초연구| 작성시간24.05.25| 조회수0| 댓글 7

댓글 리스트

  • 작성자 양말 작성시간24.05.25 한국은 독자적으로 군사전략위성이 많이 부족한상태 ... 일반인들이 같이 사용하는 .gps 로 사용한다고 들었다.... 강대국과의 전쟁에서 너무 한국 국뽕이들어간거 같은 내용이라.. 정밀유도 현무 같은 무기가 있다는것을 모르는 나라가 없을것이다 ..이런 나라와 전쟁시 우선적으로 gps 시스탬을 무력화가 최우선일것이다. 여기에 방어가 한국은 어떻게 할것인가 . 그보다 미국식민지에 속한 나라에서 독자적으로 뭘할수있는지. 군사작전권도 아직없는데.. 이런것을 제외한 영상..트럼프 가 주한미군철수 하겠다고 하면 철수가 시작되는것이 아니라 이것을 하원의원들에게 우선통과가 되어야 한다. 군산복합업체에 맞물려있는 미국이 군산업체의 이득이 철수가 이득인지 계산기를 두들겨 볼것이다.
  • 답댓글 작성자 Dreamwalks 작성시간24.05.25 위성시스템 얘기를 하자면, 한국이야 미군의 도움을 받아 GPS를 쓴다고 하지만, 북은 독자적인 위성항법 시스템이 있나요?


  • 답댓글 작성자 Dreamwalks 작성시간24.05.26 Dreamwalks 님이 게재한 게시물을 보면 북한정보를 많이 알고 있는 것 같아 질문한 것인데, 북한은 어떤 위성항법체계를 사용해 미사일 등을 유도하는지요?


    이런 일방적인 주장말고...

    만리경 정찰위성 체계의 놀라운 위력
    2023/06/05 https://www.jajusibo.com/62701

    만리경-1호는 극궤도위성이며 동시에 태양동기궤도위성이다. 극궤도(polar orbit)에 올려놓은 위성은 남극과 북극을 통과하여 지구 주위를 남북방향으로 회전한다. 90도의 경사각을 유지하면서 극궤도를 회전하는 위성을 극궤도위성이라 부른다. 극궤도위성이 지구 주위를 남북방향으로 회전하는 동안, 지구는 서쪽에서 동쪽으로 자전하기 때문에, 극궤도위성은 지구 전역을 관측할 수 있다. 다시 말해서, 조선의 군사정찰위성 만리경-1호는 지구 전역을 정찰하는 위성인 것이다. 조선이 2016년 2월 7일에 쏘아 올렸던 지구관측위성 광명성-4호도 극궤도위성이다. 미 제국, 중국, 로씨야의 군사정찰위성들도 극궤도위성들이다.



  • 답댓글 작성자 Dreamwalks 작성시간24.05.26 Dreamwalks (주목) 北 “위성개발…내년 4월까지 1호기 준비” 북한이 주장하는 위성 개발 계획이 엉성하다
    2022-12-19 https://cafe.daum.net/flyingdaese/Vfr0/12524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우주위원회 사무총장을 지낸 스콧 페이스 박사는 북한이 주장하는 위성 개발 계획이 엉성하다고 지적했다. 페이스 박사는 16일 미국의소리(VOA) 방송과 인터뷰에서 "북한이 태양동기극궤도를 언급한 것은 이례적이고 이상하다"며 "태양동기극궤도는 주로 환경위성에 사용된다"고 밝혔다.

    그는 "태양동기극궤도를 도는 위성은 지구상 물체를 매일 같은 시각에 관측할 수 있다"며 "하지만 움직이는 군사정보, 즉 함대나 비행기를 관찰한다면 이 궤도에 있는 것은 큰 도움이 안 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태양동기극궤도는 위성들로 꽉 차 있어서 위성을 올릴 때 다른 위성과 부딪치지 않도록 해야 하는데 북한은 '우주상황 인식' 능력을 보유한 나라로 꼽히지 않는다"며 "다른 나라(위성)들에 위험을 끼칠 수 있다"고 우려했다.

    페이스 박사는 "위성이 쓸모가 있으려면 북한이 스스로 언급한 모든 핵심 기술들을 개발해야 한다"며 "아마 데이터
  • 답댓글 작성자 Dreamwalks 작성시간24.05.26 Dreamwalks 송신을 직접 북한으로 하고 싶을 텐데, 북한은 세계 다른 지역에서 실시간으로 송신하는 능력이 없을 것"이라고 판단했다.

    그는 북한 위성 기술이 초보적이며 앞으로도 발전 가능성은 크지 않다고 평가했다. 페이스 박사는 "북한은 위성을 많이 띄우지 않았다"며 "북한이 처음으로 발사를 시도한 정찰위성은 '회전하는 웹캠'으로 불렸다. 정교하지 않고 잘 제어가 되지도 않는다는 뜻이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저해상도 사진을 찍는 광학위성 만들기는 어렵지 않고, 수십m급 해상도를 갖춘 기본적 능력은 북한이 달성할 수 있다"면서도 "그 이상은 더 비싸고 어렵다. 북한이 다른 나라 수준에 도달할 수 있으리라 보지 않는다"고 말했다.

    아울러 경제난에 시달리는 북한이 위성 개발을 핑계로 가뜩이나 부족한 자원을 낭비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북한이 지난달 27일과 이달 5일 위성 시험 목적이라며 준중거리로 발사한 탄도미사일에 대해 "궤도 진입 발사체를 만드는 데 필요한 시간, 돈, 자원을 쓰고 싶지 않았을 수 있다"며 "짧은 사거리를 활용하면 부담이 덜하다"고 말했다.

    이어 과거 미국은 정찰위성에서 성과를 내기까지 13번 실패했다면서 "미


  • 작성자 Rajaton 작성시간24.05.26 국제관계에서 미국은 미군을 철수하길 원치 않을 것입니다. 태평양 방어선이 일본이 최전선이 되면 일본은 이런 명분으로 보통 국가를 꾀할것이고 결국 태평양을 일본이 진출하게 될수도 있기에 한국을 핵무장화 시키는게 미국 입장에서는 가성비가 좋을 것입니다. 미국이 아프칸을 철수 할때 바보라서 신식 무기를 두고간게 아닙니다. 중국 위구르를 압박하는 부분 아프칸을 통해 진행하는것입니다. 제 말이장답은아닙니다.
  • 작성자 Rajaton 작성시간24.05.26 미국은 뭔가를 얻어내기 위해 저런 발언합니다. 미군 철수는 의회동의가 있어야 한다고 알고있습니다.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