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광장☆

손목 틀기 II - A Twist of the Wrist, Keith Code 한국어판

작성자하펭|작성시간17.03.02|조회수229 목록 댓글 2


1장 적 / "살아남기" 짓들

2장 쓰로틀 조정 / 규칙 하나

3장 쓰로틀 조정 / 차몸받이와 접지힘

4장 쓰로틀 조정 / 모두에게 이상적인 선

5장 쓰로틀 조정 / 사용해라

6장 쓰로틀 조정 / 힘

7장 타니 입력 / 타니는 두차들이 처리하도록 설계된 것보다 더 많은 문제를 만든다

8장 타니 입력 / 굳음

9장 타니 입력 / 안정성의 문제

10장 타니 입력 / 달리기와 미끄러짐

11장 타니 입력 / 사람 더하기 기계

12장 부림 / 물리쳐야 할 힘들

13장 부림 / 뒤를 위해 부린다

14장 부림 / 규칙들

15장 부림 / 게으른 돌기들과 돌기 단계

16장 부림 / 이상한 줄들과 빠른 돌기

17장 부림 / 속력의 열쇠

18장 부림 / 돌기의 세 도구

19장 부림 / 받�� 부림

20장 보두리 / 공간에서 잃음, 또는, 어떤 것에 대해 너무 빠름?

21장 보두리 / 가로보기 점들 다시 찾기, 잃어버린 고리

22장 보두리 / 넓은 화면 조정: 다른 연습들

23장 보두리 / 두 단계

24장 속력 줄이기 / 새것은 없다

25장 접지힘 / 좋은점들 – 나쁜점들과 사용 예들

26장 겨리 / 도구들과 목표들

--

4년 동안 번역해서 공개 저작권으로 블로그에 올렸습니다. 실제 번역에 쓴 시간은 400에서 500 시간 정도, 이미지들이랑 편집 작업 3주 들었네요.

키쓰 코드 (Keith Code) 선생은 1976년부터 이륜차 경주 선수들을 지도하기 시작하며 이륜차 조정 기술, 교육 분야에서는 전설적인 인물로 평가받는 라이더입니다.

http://superbikeschool.com/about-us/keiths-corner/

미국서 더 안전하고 빠르게 이륜차를 타길 원하는 라이더들에게 이틀이나 삼일 과정으로 라이딩 학교를 경주장 통째로 빌려서 운영하는 일을 제일 시작한 분입니다.

미국같은 선진국은 이륜차가 승용차보다 더 위험하고 조정하기 힘들기 때문에 이륜차 면허 따기가 자동차보다 더 어렵게 제도를 운영하고 있어요.  그리고 이렇게 면허 취득해서 이륜차 타는 라이더 중에 실력을 키우거나 경주 선수를 생각하는 이들은 전문 이륜차 학교에서 고급 조정 기술을 체계적으로 교육 받습니다.

한국은 40년 넘게 관련 정부 기관과 경찰청이 자동차 면허증을 따면 누구나 합법적으로 소형 이륜차를 무 면허, 무 보험, 무 등록으로 몰수 있게 방치해서 많은 국민, 특히 남자 청소년들과 젊은이들을 다치거나 죽게 했습니다.

손목 틀기 II는 선수를 가정하고 이륜차 타는 기술을 다룬 책이라 일반 라이더에게는 부적합한데,  일반 도로만 이용하는 라이더 입장에서 쓴 책을 아직까지 찾지 못했습니다.  

현대 국가에서 가장 개판이고 모순 투성이인 제도가 교통법입니다. 선진국이랑 후진국이 정도의 차이일 뿐이지 근본적인 부분은 똑같습니다.  승용차나 이륜차를 타든 운전자 스스로 운에 맡기든, 사고를 예방하는 노력을 평소에 하든 전쟁터 수준인 교통 환경에서 안전 운전하는 것이 최선이지요. 

올해로 10년째 타고 있는 바이크입니다.

May 2014

겪어 보니까 스피드에 미쳐서 알차 타는 젊은 라이더들 몇년 타다가 사고나서 부상 당해 접거나 운이 나쁘면

부상 후유증으로 신세 망치거나 죽기까지 합니다.  안타까운 현실인데 알차타는 라이더들이 만든 기형적인

문화가 있어요.

우리나라 환경에서 이륜차를 시작하는 이들과 일반 라이더를 대상으로 한 책을 준비중인데요. 희망사항이라면 일반 라이더들이 뭉쳐서 단체를 조직하고,  지역별로 이륜차 타는 기술, 사고 예방 강의와 교육을 통해서 사고율을 라이더 스스로 줄이는 움직임을 보는 것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Peter Kim | 작성시간 17.03.04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서구에서는 특히 미국은 이미 1950 ~ 1960년대 이륜차의 생존반응에 관한 과학적 서적이나 자료가 정립되어 면허취득 전 교육에 잘 활용되는데 우리 사회는 정부가 신경 쓰질 않으니 안타깝지요.. 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하펭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7.03.23 제 경험으로는 한국은 라이더 지옥입니다. 이륜차 고속도로 금지법도 없애야 하고, 잘못된 이륜차 인식과 습관도 라이더들이 노력해서 고쳐야 합니다.

    헬맺 걸고 모자쓰고 이륜차 타며 전국을 돌아다니는 우체국 배달부들이 국민과 청소년에게 이륜차 불법 운행, 안전 무시하는 행동을 보여주고 있잖아요. 개인적으로 이런 배달부를 욕할 수는 없지만, 공무원을 떠나서 내 안전과 생명 소중함을 아는 라이더면 최소한 헬맺은 꼭 씁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