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Peter Kim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5.10.05 과거 운전면허 학원에 가보면 학원 실세들은 대부분 경찰 출신으로 메워져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왜, 건국이래 다른 문화와 달리 교통문화는 선진화 못 되는지 따져봐야 합니다.
따져보려면 먼저 비교할 수 있는 다른 교통문화가 있어야 겠지요?
100년이 넘는 여러 선진국 교통문화를 깊이 공부해 보면 지금 대한민국 교통문화 뭘 고처야 하는지 바로 알 수 있답니다.
비교 대상 없이 우리나라 교통문화를 판단하면 오히려 악을 저지르고 있는 정부기관을 돕는 일이 벌어질수있다는것이지요.
시험이 쉽다 어렵다의문제로 접근하면 결국 과거와같이 언론이 면허시험 절차를 탓하면, 경찰청은 절차를 복잡하게 하고, 덩달아 학원비는 인상됩니 -
작성자 Peter Kim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5.10.05 시험이 쉽다 어렵다의 문제로 접근하면
결국 과거와 같이 언론이 쉬운 면허시험 절차를 탓하고, 무지한 국민들은 끓을 것이고, 언론과 국민의 뜻을 받든 경찰청은 마지 못해, 국민 불편을 걱정하며, 시험을 어렵게 그리고 절차는 복잡하게 만들면 경찰청 독점의 학원은 국민에게 학원비를 더 받게 되는 것입니다.
이는 선진국의 "저비용/고효율"과는 전혀 상관없는 방향입니다.
진정 이번에 선진국형 운전면허 제도를 도입하고자 하는 사회적움직임이 없다면:
다시 수십년 기다려야 하는 국민적 불행이 연속될 것이고, 근본적 교통사고와 질서를 개선되지 않을 것입니다.
안타깝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