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짧은 영상

진화과학자들에게는 삶의 목적이 없다.

작성자변영기|작성시간26.06.20|조회수10 목록 댓글 0

https://www.youtube.com/shorts/eGxnPVG_7Qc?feature=share

 

 

*최재천* 교수의 발언 전체 대본입니다.

대한민국 대표 과학자 최재천 교수가 만난 다윈의 제자들

 

"내가 여기 왜 있는가, 인류는 여기 왜 있는가, 이거에 대해서 혹시 답을 찾으셨나? 못 찾았습니다. 저는 삶의 목적이 없습니다. 우리 진화생물학자들에게는 삶의 의미가 사실상 없어요. 유전자의 활동으로 그냥 벌어지는 일이지. 그러나 삶의 목적을 또렷하게 갖고 계시는 분들을 보고 삽니다. 독실한 기독교인과 결혼을 해서 지금 몇십 년 동안 교회를 다닙니다. 정말 진지하게 '이 세계는 뭘까' 하는 거를 저는 사실은 열심히 성경도 뒤적거리고 보면, 그분들은 너무너무 힘든 상황인데도 하느님을 붙들고 때로는 너무 행복해 보이는 그런 모습을 가끔 보면 '저건 뭐지' 이러면서도 종종 감동을 받죠. 그걸 과학자의 관점에서 일축해 버리는 거는 그렇게 바람직한 태도는 아닐 거 같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