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국제교류원을 통해 약 1년 간 화상영어로 영어공부를 해온 후기를 간략하게 공유드립니다~
1. 처음 수업시 저의 상태
화상영어수업을 시작한지 오래되어 시작한 날짜는 잘 기억이나지 않지만...
저는 2022년 봄? 정도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주3회 필리핀 선생님의 온라인 영어회화수업을 들어왔습니다.
저는 20대 중반에 직장인으로 퇴근 후 여가시간을 이용해 수업을 듣다보니 저녁 9시부터 10시까지 수업을 들었습니다.
저는 수업을 처음 들었을 당시, 다른 오프라인 영어수업을 주 1회 1시간 진행하고 있었지만(옛날부터 안함. 현재는 온라인만)
영어회화 실력은 지극히 뒤쳐지고 하고 싶은 말을 잘하지 못하였습니다.
그리고, 이전에는 학교 수업 이외의 영어공부는 하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수업을 중간에 조금 빼먹기도 하고, 휴식기간을 갖고 쉬기도 하였지만
제가 현재까지 수업을 받아오면서 장점을 몇 가지 적어보겠습니다.
2. 내용
1) 저렴한 수업료 및 수업횟수 : 온라인 필리핀 영어수업을 찾으시는 많은 분들의 이유가 되지 않을까싶습니다. 저 역시 꾸준히 공부하고 싶은 마음에 적당한 비용과 적절한 수업횟수를 고려하여 다양한 온라인 클래스를 비교해보고 무료수업도 들어보았습니다. 이전에 바쁜 업무에 수업 휴식을 갖을 때에도 다른 수업을 고려할 수 있었지만 다양한 한 주 수업횟수(선택 약 1~5회)와 수업횟수에 따른 비교적 저렴한 수업료가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2) 다양한 시간대 : 저는 직장인입니다. 가끔 밖에서 저녁을 먹기도 하고, 퇴근 후에 원치않지만 어쩔 수 없이 밖에서 시간을 보낼 때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오후 9시 ~ 오후 10시 수업을 선택하여 피치못하게 사정이 있을 때에도 늦은 저녁시간대를 이용해 수업을 들었습니다. 주간에 수업이 어려우신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3) 따분하지 않은 수업 : 해당 부분은 필리핀 선생님마다 다를 수 있지만, 저는 지금까지 수업을 해오면서 약 5명의 선생님과 수업을 해보았습니다. 모든 수업은 재미있었고 시간가는 줄 몰랐습니다. 줌을 이용해 교재를 화면에 띄워 수업을 하기도 하지만 스피킹 수업이란 말하기 이기 때문에 무슨 주제로든 서로 말을 하고 알아듣고 소통을 한다면 교재는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기본적으로 교재를 위주로 수업을 하되 최대한 많은 대화를 나누는 것은 본인의 몫이라고 생각합니다.
4) 빠른 응대 및 업무처리 : 처음 원장님에게 수업문의를 드렸을 때, 저는 온라인 영어수업이 아닌 어학연수를 고민하면서 연락드렸습니다. 전화로 상담을 하면서도 많은 말씀을 해주셨고 온라인 영어회화수업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알려주셨습니다. 이후에 개인적인 사정으로 어학연수를 가지 못하지만 영어에 끈은 놓고 싶지않아 온라인 수업을 시작하게되었습니다. 제가 부족하여 많은 문의사항과 전화를 드렸지만 항상 빠르고 저에게 도움이 되는 쪽으로 안내를 해주셨습니다.
끝으로, 주 3회마다 1시간씩은 저에게는 짧은 시간으로 느껴졌습니다. 처음에 저는 손으로 쓰고 외우는 영어공부는 하고 싶지않아 저를 영어에 노출시키는 노력을 하기 위해 수업을 들었고, 제가 듣는 수업은 꾸준한 영어노출이기 때문에 저는 밖에서 절대로 영어공부를 한다고 하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1년 정도 된 지금은 유창하지는 않지만 하고 싶은 말은 할 수 있게 되었고, 작년 말에는 OPIc IH를 취득하였고, 부족하지만 필리핀 선생님들과 매수업마다 여러 가지 수업을 주제로 얘기도 합니다. 지금 온라인 영어회화를 고민하시는 분들은 두려워마시고 시작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조금이라도 영어로 말을 할 줄 안다는 것은 너무나도 매력적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