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연화4반과 함께 즐거운 하루입니다💛
오늘은 우리나라의 전통 명절인 단오를 맞이하여
단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단오에는 어떤 풍습이 있는지 이야기 나누어 보고,
옛날 사람들은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다양한 놀이를 즐겼다는 것도 알아보았답니다😊
이후에는 단오에 즐겼던 전통활동을
직접 체험해보았어요🎉
창포물에 머리도 감아보고, 널뛰기와 제기차기를 하며
신나게 몸을 움직여 보았답니다🤸♀️✨
또 단오에 먹는 수리취떡을 떡메로 쳐보는
활동도 해보았어요🥣💕
친구들은 힘껏 떡메를 내려치며 전통 음식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즐겁게 경험해보았답니다😊
마지막으로 새콤달콤한 오미자차도 마셔보며
단오의 맛을 느껴보았어요🍹🌸
다양한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하며 웃음이
가득한 시간을 보낸 연화4반 친구들이었습니다🥰
오늘 하루를 통해 우리나라의 소중한 전통문화를 즐겁게 경험하고, 느껴볼 수 있었답니다🌈💛
가정에서도 아이들과 단오 이야기 나누어 보시며
즐거운 추억을 이어가시길 바랍니다🥰
주말 잘보내시고 월요일 날 만나요😊💕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