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연화3반입니다 ^^
오늘은 음력 5월 5일 단오날!
단오를 맞이해 동이들과 신나고 다채로운 전통 행사를 즐겨보았어요~
먼저 올여름 아프지 않고 무더위를 잘 이겨내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친구들과 사진을 찍고,
튼튼한 머릿결을 위해 창포물에 머리도 감아보았답니다 😊
친구와 호흡을 맞춰 신나게 널뒤기를 즐기기도 했어요 😆
또 떨어지는 제기에 집중해서 다리에 힘을 주고 제기차기도 해보았답니다 ❣️
단오날엔 수리취 떡을 먹는 전통이 있대요~
쫄깃하고 맛있는 떡을 만들기 위해 떡메치기도 해보고,
친구들과 마주앉아 다섯가지 맛이 나는 새콤달콤한 오미자차를 먹으며 무더운 더위를 준비하는 시간도 보냈어요 ^^
동이들과 오늘 있었던 일 이야기 나누며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