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Oregon 여행때 길을 잘못들어서 잠시 고생을 했던적이 있었습니다.
물론 평소에 GPS를 차에 달고 다니지만, 화면이 작은관계로 처음가는곳에서 주위의 지리를 찾아볼때
불편함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Best Buy에서 sale할때 $60정도 주고 구입했습니다.
사용해보니 화면이크고 기능이 다양해서 차량에 다는 GPS보다는 많이 편합니다.
박스를 열면 CD(software) 와 GPS 안테나, USB 케이블이 나옵니다.
아래 사진은 제 Notebook PC 오른쪽 USB port에 케이블 없이 수신기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차량용 GPS보다 크기는 하지만 화면이 커서 보기가 편합니다.
여행중 계속 쓸 필요는 없고 필요시에 조수 무릅에 올려놓고 기사에게 미리 정보를 찾아주면 편하게 여행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Portland 근교의 RV Park을 찾아봤습니다.
그리고 근처의 식당도 알아 봤습니다. 특별히 시간내서 멀리 갔는데 근처의 좋은 식당에서 식사도 하면 좋겠지요?
Up-load 중 앞의 사진과 순서가 바꼈었는데...이사진이 초기화면입니다.
Google map에서의 trip planner와 비슷한기능입니다.
시작과 끝을 입력하면 거리와 시간, 가는길을 안내합니다.
오래곤 근처의 Cannon Beach 근처를 찾아 봤습니다.
저희가 묵었던 RV Park에서 근처 한식당을 찾아보고 가는길을 찾았습니다.
인터넷이 있으면 Bing Map으로 연결해서 가기전이 미리 그지역 항공사진을 볼 수 도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 오른쪽이 저희가 묵었던 RV Park of Portland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Microsoft Hompage를 참조하세요...
60일동안 무료로 사용해 보는 Trial version(software 만)을 download 하실 수도 있습니다.
물론 GPS수신기는 없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