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대의 마음을 단련하시는 하나님
“도가니가 은을, 풀무가 금을 녹이듯, 여호와는 사람의 마음을 시험하신다“(잠17:3) “도가니는 은을, 용광로는 금을 제련하거니와 주는 마음을 단련하시느니라”
The fining pot is for silver, and the furnace for gold: but the LORD trieth the hearts.
도가니와 용광로를 통해서 은과 금이 제련됩니다. 뜨거운 불로써 불순물들이 깨끗이 제거되고 순수한 은과 금을 얻게 됩니다.
하나님께서는 인간의 외적인 화려함이나 그 사람이 이룬 업적들을 바라보고 흐뭇해 하시는 분이 아니라 인간의 마음을 바라보십니다.
은과 금을 얻기 위해 뜨거운 도가니와 용광로가 필요하듯 하나님께서는 사랑하시는 자들의 마음을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하여 연단시키고, 단련시킵니다.
하나님을 떠나 살던 자들이 마음의 문을 열고 순복하고 돌아오도록 하기 위해 하나님께서는 그들에게 시련과 고통과 경고를 주십니다.
뿐만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이미 거룩한 자녀가 된 자들일지라도 성도라는 거룩한 이름에 묻어있는 죄악과 세속적인 욕망들을 하나님께서는 그냥 바라보고만 계시지 않습니다.
친히 역사하셔서 성숙하지 못하고, 더럽고, 추악한 모습들을 단련하십니다.
때로는 그 순간이 고통스럽고, 그로 인해 많은 눈물을 흘릴 수도 있겠지만 반드시 그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그것은 주를 믿는 그대는 은과 금같이 소중하고, 귀중한 그리고 거룩한 하나님의 자녀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내가 가는 길을 그가 아시나니 그가 나를 단련하신 후에는 내가 순금 같이 되어 나오리라”(욥23:10)
The Aroma of Christ Minist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