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회원게시판

촛불세력에 항복 검찰권 포기한 감수남 검찰총장 사퇴촉구집회

작성자達磨(달마)|작성시간17.01.13|조회수53 목록 댓글 0

촛불세력에 항복 검찰권 포기한 감수남 검찰총장 사퇴촉구집회


새로운 한국을 위한 국민운동 논평: 검찰은 태블릿PC의 진실을 밝혀라!

제2차 정치검찰 규탄 및 손석희 구속수사 촉구 애국시민집회, 1월 12일(목) 오후 2시 대검찰청 앞


'새로운 한국을 위한 국민운동(이하 새한국/집행위원장 서경석 목사)'이 “최순실 사태”와 관련하여 올바르고 공정한 수사를 하지 않는 정치검찰·왜곡검찰의 행태를 규탄하고 대통령 탄핵사건의 핵심이자 시발점이 된 태블릿PC의 진실을 밝히기 위해 JTBC 손석희 사장의 구속수사를 촉구하는 애국시민집회를 1월 12일 오후 2시 서초동 대검찰청 앞에서 개최한다고 한다. 이번 집회는 지난 1월 5일 1차 집회를 어느 언론에서도 보도를 하지 않아 제2차 집회다. 


'새한국'은 지난 1월 5일 5백명의 시민들이 “검찰은 최순실 태블릿PC를 조작한 JTBC를 수사하라”고 촉구하고 답변이 올 때까지 헤어지지 않겠다고 선언했고, 지금까지 대검찰청 앞에 천막을 치고 <검찰은 JTBC를 수사하라!>는 항의집회와 농성을 계속하고 있다. 


그리고 이번 집회 직후에 도로로 들어가서 드러누울 예정이라고 한다. 집회에 참가한 약 1천명의 애국시민들이 악착 같이 도로교통법 위반으로 체포당할 것인데, 이 방식은 미국의 시민운동 방식인 시민불복종운동(Civil Disobedience Movement)으로 법을 위반해서 이슈를 부각시키는 방법이라고 한다. 그런데 이렇게 많은 애국시민이 체포되어도 언론이 한 줄도 보도하지 않으면, 다음엔 조선·중앙·동아일보를 돌면서 진실을 보도하지 않는 언론을 규탄한는 집회를 할 것이라고 한다. 


이번에 검찰은 촛불광풍(狂風)에 겁을 먹고 대통령을 조사도 하지 않은 채 피의자로 공표하여 탄핵의 단초를 제공했을 뿐만 아니라, JTBC와 공모하여 있지도 않은 최순실 태블릿 PC를 조작, 최순실 게이트라는 희대의 사건을 조작했으며, JTBC가 태블릿 PC를 조작했음이 명백함에도 검찰은 수사하지 않고 있다고 새한국은 지적했다. 이번 최순실게이트는 JTBC 손석희게이트이자, 검찰게이트라며, 검찰은 이번에 공권력의 생명과도 같은 정의수호 정신을 저버렸다고 '새한국'은 비판했다.  


이번 집회는 '새로운 한국을 위한 국민운동' 외에도 북한인권한국교회연합, 대한민국수호천주교인모임, 엄마부대봉사단, 국가비상대책국민위원회, 신의 한수, 자유청년연합, 반국가교육척결국민연합, 올바른교육시민연합, 학부모엄마회, 나라지키기119운동본부, 정의로운 시민행동, 바른사회시민연대, 나라사랑학부모회, 참교육어머니전국모임. 전국유권자연맹, 바른교육교육자연합, 대한민국수호국민연합, 정치개혁국민운동 의정감시단이 함께 한다고 한다.





태극집회에 참가한 학생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