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출입국 비자

베트남 호텔은 왜 반드시 여권을 요구 하나요?

작성자안완식|작성시간16.06.07|조회수600 목록 댓글 0

베트남 호텔은 왜 반드시 여권을 요구 하나요?

 

베트남의 호텔에 묵고자 할 때 프런트에서 반드시 여권을 보관하여야 한다고 말할 때 일단 의아해 하고, 가분이 팍 상합니다.

뭐 이런 나라가 있어? 여권을 확인만 하면 되지 왜 프런트에 맡겨야 하지?

만일 여권을 지네들이 분실하면 그때는 누가 책임지나?

이런 한 두 마디의 불평을 아니 하는 한국인은 단 한사람도 없을 겁니다?

왜 이런 일이 일어나는지 이유는 베트남에서는 출입국 관리법에 외국인이 베트남에 임시거주를 할 경우 반드시 신고를 하게 되어있다.

따라서 외국인이 호텔에 묵을 경우 호텔 측에선 외국인이 자기의 호텔에 묵고 있다고 거주신고를 해야 하는데 외국인 여행자가 많아지다 보니, 여권을 보관하는 것으로 거주 신고를 대신하는 것입니다.

공안이 불시에 점검 할 시 해당 방은 외국인 여권을 보관하고 있으니 다른 곳으로 도망칠 우려도 없고 점검도 필요 없다. 라고 말해 주는 것이지요.

만일 이를 어길시 어찌 되나요?

호텔 측은 처벌을 받겠지요.

즉 외국인은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국가기관에 이, , 호텔에 묵고 있습니다란 거주 신고를 하게 되는 것입니다.

베트남에 오셨으면 베트남 법을 준수해야 하겠지요.

 

from : http://cafe.daum.net/hanveitpeace 


(관련 베트남법령)

47/2014/QH13  베트남 내 외국인의 출입국경유거주법

33임시 거주 신고

1. 베트남 내 거주하는 외국인이 거주지의 관리운영자를 통해 거주지가 위치하는 면읍 공안에게 임시 거주를 신고해야 한다.

2. 거주지의 활동을 직접 관리운영하는 자가 외국인의 임시거주 신고서에 충분한 정보를 기재해야 하며 거주자 도착 12 시간 내(산악지역의 경우 24시간 내거주지가 위치하는 면읍 공안에게 신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3. 관광 거주지는 호텔이어야 하며 성중앙 직할시의 출입국관리기관과 인터넷 또는 사이버 연결이 되어야 하고이를 통해 외국인의 임시 거주 신고를 해야 한다인터넷이 연결되는 기타 거주지의 경우 성중앙 직할시 출입국관리기관의 공개 전자메일함을 통해 외국인의 임시 거주 정보를 직접 전송할 수 있다.

4. 외국인이 임시거주지를 변경하거나 상주증에 기재하는 주소와 다른 곳에서 임시 거주할 경우 동 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임시 거주를 신고해야 한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