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선택 내가 잘살거나 잘못 사는 것은 내가 선택한 결과다. 누구나 자기 성향대로 산다. 나의 성향은 나의 생각이다. 나의 생각은 나의 성격이다. 나의 성격은 나의 업의 과보다. 내가 의도를 가지고 한 행위가 내 업이다. 업은 나의 그림자처럼 반드시 합당한 결과가 따른다. 나의 괴로움은 어디서 온 것이 아니다. 내가 괴로운 것은 과거로부터 행위를 한 현재의 결과다. 내가 즐거운 것은 어디서 온 것이 아니다. 내가 즐거운 것은 과거로부터 행위를 한 현재의 결과다. 어리석으면 자기 생각대로 살아 괴로움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지혜가 있으면 있는 그대로 알아차려서 괴로움에서 벗어난다. 지혜는 몸과 마음을 있는 그대로 알아차릴 때 얻는다. |
글, 사진 : 묘원
<2016년 1월부터 한국명상원 게시판
옹달샘 우체통에 올린 글 중에서
100회 이상 조회한 글을 다시 올립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