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시와 그림

비난

작성자한국 명상원|작성시간26.06.19|조회수36 목록 댓글 0



비난


남을 비난하는 것을
즐거움으로 여기지 마라.


남을 비난하면
내가 비난을 받는다.


남을 비난하는 순간
내 얼굴이 추하고
다음에 추하게 태어난다.


남을 비난하면
침을 하늘에 뱉어
내 얼굴에 떨어지게 한다.


남을 비난하는 것을
즐거움으로 삼으면 열등의식이 있다.


나의 불만족은
나의 어리석음에서 온다.


남을 비난해서 생기는 쾌감이 클수록
마음이 황폐화된다.


비난을 양식으로 삼으면
차츰 더 심한 비난을 해야 만족한다.  


불평을 양식으로 삼으면
인생이 괴롭다.


나의 품격은
내가 키울 수도 있고
내가 깎아 내릴 수도 있다.


비뚤어진 마음은
남의 불행을 나의 행복으로 여겨
자신을 천박하게 만든다.


내가 쏜 화살은
항상 내게로 온다.


 

글, 사진 : 묘원  

 


<2016년 1월부터 한국명상원 게시판
옹달샘 우체통에 올린 글 중에서 
100회 이상 조회한 글을 다시 올립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