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같은 경우엔 시작하면서 도시별로 특성화를 시켜놓고 합니다. 주 도시 1개랑 마을 3개 있는 속주이고 주 도시에 추가 건물 칸이 4개가 된다 싶으면 하나는 무조건 군사 도시로 만들어놓습니다. 거기에 초반에는 워낙에 빡빡하니까 식량 속주, 연구 속주는 가능하면 가능한 데로 만들어놓고 합니다. 롬2에서 로마가 워낙에 빡빡하다 보니까 이런 방식을 즐겨쓰고 군단 2개정도 만들어서 외교로 한 쪽 틀어막고 반대편으로 땅 넓혀가거든요.
1. 속주의 특성과 건물 칸으로 군사 속주, 식량 속주, 연구 속주, 수입 속주 중 하나를 결정해서 만들어간다.
여기서 훈련소같은거 만들 때 아시는 분도 많겠지만 중요한 것이, 도시, 즉 성벽이 있는 도시에'만' 경험치 늘려주는 훈련소가 건설됩니다! 그럼 나머지는 어떻게하냐? 그건 그냥 성벽 없는 마을에 지으셔도 다 올라가더라고요.
2. 성벽이 있는 도시에만 '신전이 끝까지 올라간다'
이거 의외로 모르시는 분들 많더라고요! 예를 들어 성벽 도시에 건물이 마을, 항구 포함 6개까지 올라간다 싶으면 1개는 신전을 지어서 끝까지 올려주고 나머지 3개는 원하는 도시 특성대로 만들어가면 됩니다. 근데 마을에는 신전이 최고 바로 밑, 그러니까 3단정도만 올라갑니다.
전 워낙에 심시티같은걸 좋아하다 보니 롬2 내정도 심시티같이 딱딱 몰아서 해놓았습니다. 고수분들이 많으셔서 팁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초보분들께 도움됬으면 합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반반무많이 작성시간 14.08.13 오.. 아무 생각없이 막 지었는데 이렇게 지으면 도움이 되는군요 ;;
-
작성자tlasi 작성시간 14.09.23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작성자정진석 작성시간 14.10.10 아.. 그래서 신전 마지막걸 못지었던거구나 ..;; 이제야 알았네요
-
답댓글 작성자Taek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4.12.20 엠페러 패치로 성벽없는 도시에도 지어지더군요! 이제 내정골머리는 끝났습니다 흐흐
-
작성자유키아 작성시간 14.11.29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