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살던 곳에선 참새가 새벽 4시 무렵 째째거리며 잠을 깨웠는데
지금 여기선 제비가 잠을 깨우네.
신기한건 참새 소리는 한 여름에만 들리고 봄 가을 겨울은 들리지 않는다는 거야.
기억이 없어, 여름 아닌 계절의 새벽 참새 소리가.
제비는 물론 여름에만 들리고, 그이유는 제비가 강남가는 철새니까 그러려니 하는 데
참새 소리는 왜 다른 계절에 들리지 않는건지.
창문이 모두 닫히는 계절이라 그런가?
해뜰 무려 참새는 늘 아침인사를 했는데, 그래서 들리지 않았나?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