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snapshots

다음, 이라는 시간 혹은 기회

작성자miru|작성시간26.06.22|조회수16 목록 댓글 0

세상을 막 알아가는 아이들이 혹은 청춘들이, 실패하고 좌절해서

'다음에요. 다음에 잘할게요, 다음에 열심히 할게요,'  라고 말을 한다면...

그래...다음에 잘하자, 말할 수 있을 것 같기도 하다. 

 

그런데 인생 고갯길에서 내려가야하는 길에 선 사람들에게 

'다음'은 없는 것이다. 다음 기회, 다음 번.... 

그러니 그런 조언 하지 말기를, 다음에 한 번 더 하시죠.... 

 

평생 몸에 배인 태도와 사고방식은 나이들어

바뀌지 않을테니, 더더욱 다음은 없는 것이다. 사소한 일이라도

다음에요.... 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다면 믿지 말지어다. 

 

지금이 아니면 이제, 다음은 없다. 그러니 뭐든 미루지 말자꾸나,

'너도(=me)'.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