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은혜의 나눔터

예수님이 자기 안에 계신 줄을 모르면 버림받은 자입니까?

작성자러브주님!!|작성시간20.12.06|조회수286 목록 댓글 3

누구든지 예수 그리스도를 마음을 다해 믿으면 그는 구원받습니다.

누구나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습니다.

주 예수님을 영접하면 구원 받습니다.

그런데 구원 받은 자들도 구원에 대한 지식이 거의 없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자기 안에 성령이 있는 줄 알지 못하는 이들이 있습니다.

자기 안에 그리스도가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이들도 있습니다.

이런 지식은 구원 받은 후에 성경을 통해 아는 것들입니다.

우리 몸은 주의 영이 거하는 성전입니다.

우리 몸은 보화를 담은 질그릇입니다. 그런데 성경에는 이런 말씀이 있습니다.

 

“너희가 믿음 안에 있는지 너희 자신을 살펴보고 너희 자신을 입증하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시는 줄을 너희가 스스로 알지 못하느냐?

그렇지 않으면 너희는 버림받은 자니라.”(고후 13:5)

 

이 말씀은 그리스도께서 우리 안에 계신 줄을 모르면 구원 받지 못하고 버림받은 자란 느낌을 줍니다.

어떤 이는 구원을 위협하는데 이 구절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럼, 자기 안에 예수 그리스도가 계신 줄을 알지 못하는 사람(무지한 사람)은 버림 받은 자입니까?

본문의 의미는 알고 모르고의 지식에 관한 문제를 다루는 것이 아닙니다.

고린도후서 13:5절은 그리스도가 너희 안에 계시지 않으면 그는 버림 받은 자란 말입니다.

그것을 너희가 알지 못하느냐는 말입니다.

 

“그러나 너희 안에 [하나님]의 [영]께서 거하시면 너희가 육신 안에 있지 아니하고 성령 안에 있나니

이제 어떤 사람에게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면 그는 그분의 사람이 아니니라.”(롬 8:9).

 

그리스도의 영이 없는 사람은 크리스천이 아닙니다.

그리스도가 자기 안에 있는지 없는지 알지 못하고 느끼지 못하는 분들은 성경을 공부하고 믿음을 통해 알면 됩니다.

구원은 알고 모르고의 문제가 아니라 그리스도가 그 안에 있느냐 없느냐의 유무입니다.

지식의 유무가 아니라 '존재의 유무'입니다.

자기 안에 그리스도가 없는 사람이 버림 받은 사람입니다.

예수님을 믿는 자는 그 사람 속에 주 예수님이 거합니다.

 

"... 이 비밀은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 곧 영광의 소망이시니라. (골 1:27).

 

-Peter Yoon-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성결한마음 | 작성시간 20.12.06 성령이 내 안에 계신것은 체험적으로 아는 것이지 성경 공부를 통해서 머리로 아는 것이 아닙니다. 회개하고 거듭남을 체험한 사람에게 성령은 실제적으로 임하십니다. 성경에서는 자신의 진짜 구원을 검증할 수 있는 수단으로 이 말씀을 주신 것입니다. 멀쩡한 말씀을 왜곡해서 해석하시면 안됩니다. 이 말씀을 모르더라도 거듭난 사람은 성령이 임하신 것을 체험적으로 느끼게 됩니다. 청교도들은 성령을 체험적으로 느끼지 못한다면 구원받지 못한 것이라는 것을 강조했습니다. 믿는다고 입으로 고백하기만 하면 구원받는다고 하는 믿음은 신복음주의 등장 이후 빌리 그레이엄, 4영리 전도법 이후 널리 퍼지게 된 거짓 교리입니다. 거짓된 구원의 확신을 심어주려고 하지 마시고 자신의 구원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 답댓글 작성자러브주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0.12.06 당연 체험이 있지요. 저도 그런 체험 있구요. 위 말씀의 본질은 그런게 아닌데 논지에서 벗어난 말씀을 하셨네요...빌리그레엄, 4영리로 인해 회개하고 구원받은 사람도 있다는걸 명심하세요. 어디서 들은거 가지고 옳고 그름을 하지 마시길 부탁드립니다. 주께서 판단하실 문제입니다. 글구 저를 향한 거짓된 구원과 자신의 구윈을 점검하라는 도발적인 공격은....
  • 작성자주님의이쁜신부 | 작성시간 20.12.09 예수님이 그 안에 계시는 사람은 반드시 주님이 계시다는 걸 압니다. 계신가 안 계신가 애매하게 모르는 사람은 안 계시는 거구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