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유일한 왕과 제사장과 선지자이신 예수그리스도 (미3장)

작성자♡곰팅이♡|작성시간17.08.26|조회수279 목록 댓글 0

그 두령은 뇌물을 위하여 재판하며 그 제사장은 삯을 위하여 교훈하며 그 선지자는 돈을 위하여 점치면서 오히려 여호와를 의뢰하여 이르기를 여호와께서 우리 중에 계시지 아니하냐 재앙이 우리에게 임하지 아니하리라 하는도다 이러므로 너희로 인하여 시온은 밭같이 갊을 당하고 예루살렘은 무더기가 되고 성전의 산은 수풀의 높은 곳과 같게 되리라 (미3:11-12)


미가선지자는 
이스라엘의 두령, 제사장, 선지자들이
돈 때문에 타락한 모습을 적나라하게 드러내며
심판메세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백성들을 공의로 다스려야 할 <두령들>이
뇌물을 더 받기 위하여
공의롭지 못한 재판을 행하고 있습니다.

백성들에게 참된 진리의 말씀을 선포해야 할 <제사장들>이
설교에 대한 삯을 더 많이 받기 위하여
진리 아닌 것을 교훈하고 있습니다.

백성들의 마음을 모아 다시 오실 메시야를 대망토록 해야 할 <선지자들>이
돈을 위해 점을 치며 더 많은 돈을 긁어모으기 위한
거짓 예언을 일삼고 있습니다.


돈 때문에 타락한 두령들로 인해 시온땅(이스라엘 국가)이 밭같이 갈아엎어졌고
돈 때문에 타락한 제사장들로 인해 예루살렘(예배의 중심지)은 무너져 돌무더기가 되었고
돈 때문에 타락한 선지자들 때문에 성전산(메시야가 지상재림하실 곳)은 잡초로 무성한 폐허가 되어버렸습니다.


그러기에 완전한 두령(왕), 완전한 제사장, 완전한 선지자를 갈망하게 됩니다.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 (사9:6)

예수그리스도는 전능하신 하나님이시요, 평강의 왕으로 다시 오실 것입니다. 친히 온 세상을 사랑과 공의로 통치하실 만왕의 왕 예수그리스도를 간절히 기다립니다.

우리에게 있는 대제사장은 우리 연약함을 체휼하지 아니하는 자가 아니요 모든 일에 우리와 한결같이 시험을 받은 자로되 죄는 없으시니라 (히4:15)

예수그리스도는 우리의 모든 연약함을 담당하시고 죄가 없으신 완전한 대제사장이십니다. 온 인류의 죄를 위해 친히 십자가에 달려 수치와 모욕을 감당하신 영원한 속죄제물이 되어 주셨습니다. 나의 죄를 해결하시려고 죽기까지 복종하신 하늘의 제사장 예수그리스도를 갈망합니다. 

그러나 오늘과 내일과 모레는 내가 갈 길을 가야 하리니 선지자가 예루살렘 밖에서는 죽는 법이 없느니라 (눅13:33)

예수그리스도는 참 선지자가 되어 주셔서 오늘 부활하시고 내일 다시 오셔서 모레 통치하실 것을 계시해 주셨습니다. 감람산 마지막 때 설교와 요한계시록을 통하여 장차 되어질 일들에 대하여 너무나 명확하게 계시해 주신 참 선지자가 맞으십니다. 


--------------
완전한 왕
완전한 제사장
완전한 선지자가 되시는
예수그리스도만을 바라보며 

주님 다시오실 그 날까지
내가 죽고 그리스도로만 살아갈 것을 다짐합니다.


<적용>
여름훈련계획을 마무리하고 하반기를 시작하는 시점입니다. 40일 작정기도를 통해 전심으로 주를 바라보며 주님께서 왕으로, 제사장으로, 선지자로 일하시도록 내 삶을 주께 드리는 기도를 많이 올려드려야겠습니다. (성호찬양, 매일감사)

<기도>
사랑하는 주님, 주님의 재림이 사모가 되는 아침입니다. 만왕의 왕이시요, 완전한 제사장이시요, 다시오실 선지자이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성령으로 제 안에 내주하심으로 제 삶을 통치하시는 왕되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십자가의 속죄제물이 되어 주셔서 제 모든 죄값을 남김없이 다 치러주심을 감사합니다. 확실하게 다시 오셔서 저를 천국으로 데려가실 신랑되신 주님을 소망합니다. 제 몸과 마음을 드리오니... 왕과 제사장과 선지자로서 저를 통해 일하소서. 제 몸뚱아리 입으시고 저를 통로삼아 주님의 삶을 원없이 사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