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 걷기 사진방

6월 22일(월) 북한산둘레길-5구간(명상길)-6구간(평창마을길)-7구간(옛성길)-8구간(구름정원길 일부)..

작성자금오|작성시간26.06.22|조회수13 목록 댓글 1

토요일 하루 종일 비가와서 꼼짝없이 집에만 있었네요..일요일은 또 개인적인 일이 있어 걷지를 못했더니

온 몸이 근질근질..ㅎ

 

교외선 송추역이 생겨서 북한산둘레길을 역과 역으로 연결을 하면 좋겠다 싶어 시작을 했기에 새벽 댓바람에

나가서 시원하게 돌아보자는 생각은 후끈한 열기에 땀을 엄청 흘렸습니다.........조금씩 변한 것이 있지만 코스

자체를 여전합니다..암튼 3번째 북한산보국문역1-독바위역1번까지 마무리를 했습니다..

 

거리는 얼마되지않는데 워낙 계단이 많아 27.000보 정도가 되네요...평지 기준이면 약 18.000~19.000보가

되겠습니다..

 

GPS 거리 : 12.8km...걸은 시간 만 : 3:40분(금오 걸음)...계단이 많이 시간도 꽤 걸렸네요..

체감거리(계속 되는 오르내리와 오르내리 계단,평지 걸은 시간 감안) : 15km 내외는 걸었다 생각합니다..

원래는 파란색 코스로 가는데 평창어린이 공원과 돈키오테 조형물이 있는 곳에 벤치들이 있어 혹 쉬어가려면

이 코스가 좋아서 조금 변형하였습니다...원 코스는 쉼터도 없고해서 말입니다..결국은 만나게 됩니다..

정릉천..

정릉천 좌측에 있는 이름있는 경국사입니다..

복개를 걷어내었네요...원래 빨간 화살표 방향으로 갔는데 테크다리를 없으면 조금 돌아 가시면 됩니다..

청심사라는 절로 올라갑니다..

여기에서 좌측으로 돕니다...

청수사..

청수사 입구에서 바로 우측 계단이 보입니다..

명상길은 다른 길에 비해서 전혀 변화가 없이 처음 그대로 입니다...넘 조용하여 깊은 산속에 들어온 듯이

어느 곳은 으스스합니다..ㅎ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금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new 북한산보국문 1번 출구에서 바로 앞 횡단보도를 건너기 전에
    좌측을 보시면 정릉천으로 내려가는 계단이 보입니다...

    그리로 내려가서 좌측 위쪽으로 탐방지원센터까지 하천길로
    걸어가면 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