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영성일지방(101-현재)

성령의 열매반 (강윤희 목사님)

작성자양은혜|작성시간26.06.23|조회수27 목록 댓글 0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갈2:20]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니 이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 [갈 5:22~23]

성령의 열매는 아홉가지의 특성을
가진 하나의 온전한 열매다
열매는 단수다 갈5:22
이는 성령의 열매가 하나의 통일된
성품이며 불리될수없는 전체임을
보여주는것이다
성령의 열매는 하나이고
예수그리스도를 닮아가는 것이다
각자 따로 따로 이긴 하지만
아홉가지 특성을 가진 하나의 온전한
열매이고 예수그리스도 안에 있는
모든성품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것이다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라
그가 내 안에, 내가 그 안에 거하면 사람이 열매를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 것도 할 수 없음이라" [요15:5]

반면 육신의 일들은 복수다
나의 노력이나 의지로해서 일이많다
교만, 자만 자기자신의 힘으로
열매를 맺으려 하다보면 실패한다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것도
할수없음이라고 말씀하셨다
성령님이 나를 이끌어 가시고
성령님의 힘이 아니면 내가할수없다
성령안에 있는 사람은 많은열매를
맺는다고 하셨다
마귀는 세상을 보게한다
세상의 뿌리를 내리면 들포도
열매를 맺는다
뿌리를 어디에 내리냐에 있다
신약의 참포도나무는
내가 예수님께 붙어있어야
참포도나무열매를 맺을수 있고
우리에게 영적생명을 공급하신다

성령의 아홉가지 열매는 세가지
차원으로 나누어져 있다
1)하나님과의 관계에서 맺는 열매
사랑, 희락, 화평
2)타인과의 관계에서 맺는 열매
오래참음, 자비, 양선
3)자신과의 관계에서 맺는 열매
충성, 온유, 절제

사랑은 율법의 완성이고
사랑은 모든 열매의 근원이다
새생명으로 거듭나는것이다
나는 죽고 예수로 사는삶이다
우리가 주님의 생명을 받음과
동시에 성령이 내주하셔서 그분의
성품을 드러내는 열매를 맺는것이다
매일 말씀과기도로 성령충만함을
받아야된다
삶에 있어서 열매 맺는게 중요하다
성령의 열매는 하나님의 말씀이
마음에 심겨질때 시작된다
말씀을 읽고 듣고 묵상하고
암송할때 씨앗이 심겨지는것이다
내마음의 상태가 돌같이 굳어진 마음에는 열매를 맺을수가없다
열매는 인내가 필요하다
성령의 열매는 처음에는 작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더 많은 열매를
맺는 것이다
성령충만함으로 덮입혀 주는것이다
내게 닥쳐온 고난과 역경이 주님께서
나의 본성을 깨뜨리기 위해서 주신
것이기 때문에 날마다 세상의 대한
욕심도 육체의 욕심도 죽여야 한다
고난과 어려움이 닥쳐왔을때
주님께서 주신 고난을 통해
나의 무엇을 깨뜨리기 위하여
주시는 것입니까 물어봐야 된다
그럴때 깨닫게 된다고 하셨다.

"성령으로 행하라, 그리하면 육체의 욕심을 이루지 아니하리라"[갈 5:16]

성령의 아홉 가지 열매를 맺는 삶은 나의 힘과 노력으로 되는것이 아니라 성령님이 나를 이끌어 가셔야 되고
성령 안에 내가 거할때 좋은 열매를 맺을수 있음을 말씀을 통해 다시 깨닫게 됩니다.

성령의 열매 맺기 위해서 내가
삶으로 살아내며 실천 해야 되는것
*매일 말씀과기도로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에 새기고
*기도로 성령님과 교제하며
성령님의 인도를 받고
*육체의 욕심 십자가에 못박아
고난가운데서도 믿음으로
세워지는것이다.

내게 고난과 어려움이 닥쳐왔을때
나의 모든것을 내려놓게 하시고
오직 성령으로 거듭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삶으로 열매 맺는것이 중요하다고
했으니 매일 나의 삶의 결단을
통해 열매 맺는 삶이 되게 하소서.

목사님
성령의 열매를 맺으며 살아가는
법을 말씀을 통해 가르쳐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