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심한 고난을 이기는 힘!
부활의 소망을 안고 주님의 품 안으로 피하라
고난이 없는 그리스도인은 없지만, 영원히 고난받는 그리스도인도 없습니다. 성경은 우리가 겪는 고난을 잠깐의 고난이라고 합니다(베드로전서 5:10). 고난은 영원하지 않습니다. 아무리 거세어도 영원히 부는 바람은 없고, 아무리 추운 겨울도 봄을 이길 수 없습니다. 고난은 반드시 지나갑니다.
한라산을 등반한 적이 있습니다. 4시간을 걸어 올라가도 끝이 보이지 않으니 더는 걸을 힘이 없었습니다. 포기하고 내려가고 싶은데 위에서 내려오는 분이 “이제 다 왔어요”, 한마디 해주십니다. 그 한마디가 제게 없던 힘을 주었습니다.
사도 바울의 삶에는 많은 고난이 있었습니다. 억울한 일도 있었고, 계획이 실패할 때도 있었고, 죽음의 위협을 받을 때도 있었습니다. 그런 그가 고난을 이겨낸 비결은 눈앞의 고난 대신 앞으로 누리게 될 영광을 바라봤기 때문입니다. 지금 겪는 고난은 앞으로 누리게 될 영광과는 비교조차 할 수 없다는 소망이 고통스러운 상황에서도 끝까지 견디게 했습니다.
생각하건대 현재의 고난은 장차 우리에게 나타날 영광과 비교할 수 없도다 -로마서 8:18
상황에만 빠져 있으면 상황을 뛰어넘어 역사하시는 하나님을 볼 수 없습니다. 아프고 힘들고 서러운 고난의 자리는 머무를 곳이 아니라 지나가야 할 곳입니다. 지금 이곳은 내 운명의 끝자락이 아닙니다. 고난 끝에 영광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광야를 떠돌았고 다윗도 사울에게 쫓겨 광야의 시간을 보냈지만 광야는 종착지가 아니었습니다. 하나님께서 계획하신 최종 목적지는 젖과 꿀이 흐르는 약속의 땅이었습니다. 조금만 지나면 지금 겪는 고난과는 비교조차 할 수 없는 영광스러운 날을 맞을 것입니다.
여행지에서는 숙소가 불편해도 참습니다. 며칠 자고 돌아가기 때문입니다. 이 땅에서 삶이 힘들어도 참을 수 있는 것은 돌아갈 집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 땅의 삶은 끝이 아닙니다. 우리에게 쉼과 안식이 있는 영원한 천국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여전히 고난 가운데 있는 것은 아직 집에 도착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아버지의 집에는 고통이 없습니다. 굶주림이 없습니다. 목마름이 없습니다. 아픈 것이 없습니다. 슬픔도 없고, 죽음도 없습니다.
극심한 고난과 박해를 받는 초대 교회 성도들을 향한 하나님의 처방전은 부활의 소망이었습니다. 하나님은 사도 요한을 통해 그들에게 새 하늘과 새 땅을 보여주셨고, 그것을 소망한 수많은 그리스도인은 고난에서 뒷걸음질 치는 대신 고난 속으로 뛰어들었습니다.
불에 타 죽임당하면서도 마지막까지 예수 그리스도를 전했고, 수많은 군중 앞에서 맹수에게 살점이 뜯겨 나갈 때도 끝까지 찬송을 불렀습니다. 예수를 믿는다는 이유로 십자가에 못 박히고, 법적인 차별을 받고, 사회적으로 배척당하고,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어도 고난에서 도망치지 않았습니다.
이것이 소망의 힘입니다. 인간이 겪을 수 있는 가장 큰 고난인 죽음까지 넘어서게 하는 것이 부활의 소망입니다. 부활의 소망이 있는 사람은 고난에 지배받지 않고 고난을 초월해 살아갑니다. 지금의 형편이 어떠하든, 예수 안에 있는 당신에게 부활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예수님이 부활하셨듯 우리도 부활합니다.
사람들이 예수님을 찾는 이유는 인생의 고난을 피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저도 그랬습니다. 제가 처음 예수님의 사랑을 알게 되었을 때 얼마나 행복했는지 모릅니다. 기도하는 시간이 너무 좋았고, 예배드리는 시간이 정말 행복했습니다. 그분이 나의 피난처가 되어주셨습니다.
그래서 목회자가 되기로 마음먹고 신학교에 가기로 했는데 그 일로 집에서 쫓겨나게 되었습니다. 잠잘 곳이 없어서 잠잘 곳을 찾아다녔고, 밥을 사 먹을 돈이 없어서 굶었고, 등록금이 없어서 휴학도 했습니다.
하나님은 고난당한 자들의 피난처입니다. 그래서 고난을 피해 주님께 왔는데, 소망 되신 주님을 만나고 나니 이제 고난이 두렵지 않습니다. 고난을 선택합니다. 이것이 신앙의 신비입니다. 어떤 시련도 무력화하는 것이 부활의 소망입니다
- 따라 하는 기도 5 고난, 장재기
따라 하는 기도 5 고난
고난이 기도를 만나면 기적이 된다
규장장재기
- 이 책에서 선정된 문장을 써보세요 ♡
(태블릿 / 종이출력 모두 가능)
<따라 하는 기도 5 고난> 30선 쓰기 PDF
→ https://mall.godpeople.com/?G=1713246107-2
더 다양한 은혜문장필사 보기
→ https://mall.godpeople.com/?GO=grace_sentence
† 말씀
그러므로 너희가 이제 여러 가지 시험으로 말미암아 잠깐 근심하게 되지 않을 수 없으나 오히려 크게 기뻐하는도다 너희 믿음의 확실함은 불로 연단하여도 없어질 금보다 더 귀하여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때에 칭찬과 영광과 존귀를 얻게 할 것이니라
- 베드로전서 1:6~7
† 기도
주님, 극심한 고난과 박해를 받으면서도 신앙을 지킨 믿음의 선배들을 생각해봅니다. 부활의 소망이 죽음을 이기게 하고, 소망 되신 주님이 두려움을 넘어서게 하셨는데 제게 그 믿음과 소망이 있는지요? 이 땅의 삶만 보던 눈을 들어 주님을 보게 하시고 천국의 집을 소망하게 도와주소서. 주님을 만나 고난이 두렵지 않은 믿음의 사람으로 서길 원합니다.
† 적용과 결단
지금 내가 겪는 상황에만 몰두하는 것이 아니라 상황을 뛰어넘어 역사하시는 하나님을 바라보기 원하며 마음 쉴 곳이라 여기며 헛된 곳 찾아 헤메이는 것이 아니라 나의 피난처 되시는 주님께 나아가기로 결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