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을 오르며
낮은 데서 바라보면
누가 저같이 높이 서고
싶지 않으랴
어디까지 갈 수 있을까
가더라도 산꼭대기
작은 꽃보다 더 작은 우리
높이 더 높이 서기 위해
얼마나 많은 길 올랐나
높이 올라가 더 높이
무엇을 세우려 하나
산 가운데
사람소리 울리지 않고
메아리만 저 혼자 되돌아온다
우리도 어차피
제자리로 올 것이지만
세상은 산 꼭대기에
높이 선 사람의 편
엉거주춤 산 밑의 많은 사람들
나날이 오르면서
오르지 못하면서
산봉우리 오래 바라본다.
- 천양희 -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초리 작성시간 26.06.16 우리는 자주 산을 오른다.
산을 오르며 어떨때는 만족해하며 산봉우리을 들러보며 또다시 내려온다.
어떤 사람은 올라갔다 내려올거 뭐하러 올라가냐고 하지만 그사람은 산을 오르며 느끼는 감정을 몰라서다.
산은 넘 좋다. -
작성자비채 작성시간 26.06.16 맞다ᆢ
산에서 누리는 많은것들
사랑합니다 ᆢ -
작성자승아 작성시간 26.06.16 산은 좋은것이여 ㅎ
그래서 우린 만나는거지요 -
작성자왔어 작성시간 26.06.17 능선님
조은글 잘보고갑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