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마당 휴식쉼터

등산 - 오정방

작성자능선|작성시간26.06.23|조회수31 목록 댓글 4

 등산 

산을 오름은 
세속을 멀리하고자 함이다 
더 높이 오르고자 함은 
보다 멀리 바라보고자 함이다 

어려운 고개도, 
험난한 구비길도 
묵묵히 걸으며 
자신과 말없이 씨름한다 

새 소리, 바람 소리에도 
새 힘이 솟는다 
졸졸 흐르는 물소리에 
마음의 먼지를 모두 씻어낸다 

그래서 내 몸도 내 마음도 
어느 사이 초록 빛깔이 된다 

반드시 정상이 아니라도 좋다 
종주거나 횡단인들 누가 탓하랴 

산 속에서 산의 정기를 받고 
산의 호연지기를 배워 
인생을 성실하게, 겸손하게 
그래서 모든 세상사를

순탄하게 이끈다면 
여기에 무엇을 더 바라랴 

산을 오름은 
교만을 버리려 함이다 
인내를 배우고자 함이다 
보다 넓은 마음을 가지고자 함이다 

마침내는 산을 닮아 
산과 내가 하나 되고자 함이다 

-   오정방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승아 | 작성시간 26.06.23 new 그래서
    산에 오는사람은
    대부분 어진사람들이
    많은듯요 ^^
    능선님도 좋아하듯이 ᆢㅎ
  • 작성자왔어 | 작성시간 26.06.23 new 조은글 잘보고갑니다 ~~
  • 작성자초리 | 작성시간 26.06.23 new 산은 사람을 부드럽고 편안하게 만든다.
    그래서 산을 오른다.
    산좋아 하는 사람은 모두 마음이 어질다.
  • 작성자미나 | 작성시간 26.06.23 new 산은 몸과마음을 정화시키는
    묘한 매력이 있는거같아요~~
    능선님
    좋은글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