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예배란 무엇인가?

작성자뉴부산|작성시간12.06.29|조회수37 목록 댓글 0

예배란 무엇인가?

 

예배(Worship)란 말은 "하나님앞에 자신을 굽히다, 무릎앞에 엎드려 앞이마를 땅에대다.

경의를표하다. 순복, 숭배하다"는 뜻으로 살아계신 하나님 마버지와 그 분의 자녀인 성도

들의 신성한 교제로 하나님의 자녀들이 마음과 뜻과 성품을 다하여 하나님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며 그 분에 대한 복종을 나타내는 행동 이다.

 

1. 예배의 정의

 

1) 창조주 하나님을 영과 진리로 예배하는 것이다.

 

영과 진리  (헬,프뉴마) 여기서는 '성령', 즉 성령의 인도함을 받을 때에야 참 예배를 드릴수 있음을

보여 주며, '진리(헬, 알레데이아)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해석할 수 있는데 결국 외적 의식에 치우치지말고

진리를 사모하는 신실한 마음으로 예배드리라는 뜻을 담고 있다.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요4:24).

 

2) 하나님께 우리자신을 산제물로 드리는 것이다.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라 이는 너희가 드릴 영적 예배니라"(롬12:1).

 

2. 예배를 드리는 목적은 무엇인가?

1)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 위함이다.

 

"헤롯이 영광을 하나님께로 돌리지 아니하므로 주의 사자가 곧 치니 벌레에게 먹혀 죽으니라"(행12:23).

 

2) 예배를 드리는 사람의 신앙성장을 위함이다.

 

3) 다른 사람을 예수님 앞으로 인도하기 위함이다.

 

3. 예배드리는 사람의 자세

 

1) 준비하는 마음과 태도를 가져야 한다.

 

2) 예배시간을 지켜야 한다.

 

3) 몸과 마음을 청결하게 하고 단정한 옷차림으로 참석하여야 한다.

 

4) 회개하는 마음과 겸손한 태도로 예배드려야 한다.

 

5) 존경과 감사하는 마음으로 예배드려야 한다.

 

"그가 큰 음성으로 이르되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그에게 영광을 돌리라 이는 그의 심판의 시간이

이르렀음이니 하늘과 땅과 바다와 물들의 근원을 만드신 이를 경배하라 하더라"(계14:7).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