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회원 여러분, 참숯 지기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우리 정보통 게시판에 변경사항이 있어 이를 안내해 드리고자 오랜만에 여러분을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글이 조금 깁니다만, 원활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가급적 전문을 읽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저는 정보통 게시판 관리자이자 여러분과 함께 게시판을 이용하는 이용자입니다.
여러분도 아시는 것과 같이, 업로더들은 하루에 적게는 한두 건부터 많게는 몇십 건씩 직접 글을 업로드하며 자신의 글에 남겨진 댓글들을 보게 됩니다.
재밌다고 함께 웃어주는 댓글부터 공감하며 함께 화내주는 댓글, 내 생각과는 조금 다른 방향의 의견을 내주는 댓글까지 수백 건의 댓글을 확인하며 보람을 느낍니다.
물론, 다양한 성격을 가진 사람들이 모인 이상 이렇게 서로가 만족하고 화기애애할 수만은 없겠지만요.
많은 분들이 느끼고 계실 것 같습니다만 이전부터 지금까지 생각보다 자주, 업로더와 댓글러 또는 댓글러들 사이에 다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저는 지기직을 위임받은 시점에서 지금까지, 업로더와 댓글러 사이에서 중심을 지키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따라서 이와 같은 다툼을 해결해야 할 경우, 중립을 지킬 수 있도록 가급적 타 게시판 지기님들의 의견을 함께 수렴하고 있으며, 회원님들께도 그 사실을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같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처리 결과에 대하여 운영진에게 가스라이팅을 반복하며 재검토를 요구하시는 경우가 더러 있었습니다.
그동안은 회원님께서 당장에 기분이 많이 상하셔서 그러시는 것 같다 여기며 이에 대한 제재를 하지 않았습니다만,
이와 같은 현상이 계속해서 반복되었고 이제는 더 이상 지켜볼 수는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재 정보통 게시판 공지 내용을 보시면
[ 업로더 비꼬기, 눈치주기, 조롱, 비난시 업로더는 피드백 요청 없이 신고 가능 ]
이라 기재가 되어있습니다.
이는 업로더 분들께서 공지위반 댓글에 대해 크게 에너지를 낭비하지 마시고, 운영진에게 맡겨달라는 의미에서의 특혜입니다.
그러나 이 같은 공지를 단순히 의견 통일을 위한 입막음 도구로 사용하거나,
다툼 대상에 대한 분풀이 정도로 생각하시는 일부 회원 분들로 인해 해당 공지사항을 수정하고자 합니다.
첫째,
업로더 눈치주기에 해당하는 명확한 공지위반이 아닌, 업로더와 댓글러 간의 의견차이로 인한 말다툼이라 판단이 될 경우 별도의 답변을 드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업로더 눈치주기에 해당이 되는 경우라도 단순 고나리를 넘어 회원 간 다툼으로 이어진 경우 처리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업로더 분들을 싫어해서도 댓글러 분들만을 위해서도 아니며,
잦은 다툼과 쌍방 신고 등으로 인해 위축된 게시판 상황을 타파하고 운영진에 대한 도를 넘은 비방 등을 막기 위해 결정된 사항입니다.
이는 추후 게시판 상황에 따라 수정될 수 있으며, 그 경우 별도의 공지 없이, 정보통 게시판 공지사항 댓글로 변경 알림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운영진을 향한 비방과 가스라이팅 등의 게시글은 무통보 삭제 및 제재될 수 있음을 다시 한번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